전북은행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하는 간단한 방법

전북은행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내보내기 / 가져오기) 기능 사용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북은행의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기능은 전북은행의 뉴스마트뱅킹 앱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북은행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방법

전북은행-인증센터-위치

전북은행의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전북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전북은행-스마트폰-인증서-복사-위치

전북은행 인증센터 메뉴에서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항목을 선택한 다음, 인증서 내보내기 또는 인증서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인증서 내보내기는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복사하는 것이고 인증서 가져오기는 스마트폰에서 PC로 복사하는 것입니다.

인증서 내보내기(PC > 스마트폰)

‘인증서 내보내기(인증번호 or QR코드)’ 버튼을 누르신 다음, 인증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이후 뉴스마트뱅킹 앱 인증센터에서 ‘인증서 가져오기 > PC에서 가져오기’ 항목에 들어가시면 인증번호가 생성되는데, 이를 PC에 입력하시면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복사가 완료됩니다.

참고로 QR코드를 선택하신 경우에는 PC에 생성된 QR코드를 스캔하여 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복사하실 수 있습니다.

인증서 가져오기(스마트폰 > PC)

PC에서 ‘인증서 가져오기’ 버튼을 누르신 다음, 뉴스마트앱킹 앱에서 ‘인증센터 > 인증서 내보내기 > PC로 보내기’ 항목을 선택합니다.

이곳에서 인증서를 선택하시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PC에 생성된 인증번호를 스마트폰에 입력하여 인증서 복사를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