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은행 스마트폰 공동인증서 복사하는 방법

제일은행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기능(PC > 스마트폰 / 스마트폰 > PC)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은행의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일은행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방법

제일은행-인증센터-위치

제일은행의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제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제일은행-스마트폰-인증서-복사-위치

제일은행 인증센터에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항목을 선택합니다.

이 곳에서 ‘PC인증서 스마트폰으로 내보내기’ 또는 ‘스마트폰 인증서 PC로 내보내기’를 선택하여 공동인증서 복사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내보내기

‘PC 인증서 스마트폰으로 내보내기’ 버튼을 누르신 다음, 내보낼 공동인증서 선택 후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인증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 ‘인증센터 > 가져오기’ 항목에서 PC에서 확인한 인증번호를 입력 후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복사가 완료됩니다.

가져오기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 ‘인증센터 > 내보내기’ 항목에서 내보낼 공동인증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인증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스마트폰 인증서 PC로 내보내기’ 버튼을 눌러 스마트폰에 생성된 인증번호 입력 후 저장매체를 선택하시면 복사가 완료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