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은행 표지어음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안내

제일은행에서 제공하는 표지어음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방법 등을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은행의 표지어음이란, 제일은행이 기업으로부터 상업어음이나 무역어음을 할인, 매입한 뒤 이 어음을 재원으로 하여 제일은행 명의의 약속어음을 발생합니다.

고객에게 매출하는 것으로 단기간 예치해도 금리가 높으며, 일반어음과 같이 양도가 가능한 은행 발행 어음입니다.

예금 종류가 표지어음 매출인 제일은행의 표지어음은 개인 및 법인을 대상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제일은행 표지어음 가입 조건

제일은행의 표지어음 가입 금액은 어음금액 기준 1,000만 이상이고 예치 기간은 30일 이상부터 1년 이내 일 단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일은행이 보유하고 있는 할인어음의 최장 기한 이내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 기간이율(금리)
30일2.50%
91일2.60%
180일2.75%
365일3.10%

가입시 금리를 만기까지 보장하는 확정 금리 상품으로, 만기 후 이율이 없고 중도 해지는 불가합니다.

예금자보호를 받는 표지어음은 할인식으로 발행되고 어음은 제일은행명의 약속어음을 발행하여 교부합니다.

제일은행 표지어음 가입 방법

제일은행의 표지어음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제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제일은행 홈페이지 메뉴에서 ‘금융상품몰 > 예/적금 > 베스트상품 > 목돈굴리기’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표지어음’을 선택하시고 ‘바로상담’ 버튼을 통해 상담 후 영업점에서 가입 신청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표지어음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유의 사항 등에 대해서는 제일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