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량 및 차량대여 이지커넥트 이용 방법

중고차량과 차량대여 및 재판매 시 르노코리아의 이지커넥트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고차량 이지커넥트

서비스 무상 제공기간(3년) 중 양도된 중고 차량인 경우 남은 잔여기간의 서비스를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사용 전 양수자는 차량의 명의 변경 및 이지커넥트 서비스 사용을 신청해야 합니다.

중고 차량 명의 변경은 ‘서비스 센터 방문 / MY르노코리아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센터 방문시 차량등록증 및 관련 서류 제출이 필요하고 MY르노코리아 앱은 아래 경로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 하단의 차량 메뉴 > 차량 선택 > 차량 추가하기 선택 > 온라인 명의 변경 신청하기 선택 > 차량 등록증 업로드

참고로 명의 변경은 신청 후 7영업일 이내 승인되고 결과는 개별 통보(알림톡 or 문자메시지)됩니다.

명의 변경이 완료되면, ‘이지 커넥트 서비스 개통하기 절차’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단, 중고 차량인 경우 STEP3은 이미 완료된 절차이기 때문에 건너뛰고 나머지 절차만 진행하시면 됩니다.

차량 대여 이지커넥트

차량을 대여하는 경우, 차량을 대여하는 사람에게 차량이 연결되어 차량 위치 등의 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차량 데이터 수집을 임시로 정지시킬 수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 수집 동의 확인 및 설정 방법’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차량 재판매 이지커넥트

차량을 판매할 때는 차량 내부와 외부에 저장되어 있는 개인 정보를 모두 삭제해야 합니다.

개인정보를 삭제하려면 차량에서는 시스템 재설정을 시행하고 MY르노코리아 앱 계정 내에서 내 차량을 삭제해야 합니다.

시스템 재설정은 차량 멀티미디어를 실행해 ‘메뉴 > 차량정보 > 시스템’ 항목에서 ‘공장 초기화’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MY르노코리아 앱에서는 ‘차량’을 선택하고 차량 리스트를 왼쪽으로 밀어 삭제 문구가 나타나면 삭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참고로 차량 판매자는 이지 커넥트 콜센터에 연락하여 차량이 판매되었음을 알리고 서비스를 해지해야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