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 창원 청년내일통장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경남은행에서 제공하는 창원 청년내일통장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남은행의 창원 청년내일통장은 가입자가 매월 본인 적립금을 불입하면, 창원시에서 지원금을 별도로 적립하여 가입자가 요건을 충족할 경우 지원금을 지급하는 적립식 상품입니다.

경남은행의 창원 청년내일통장은 창원시 거주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근로청년 중 창원시가 경남은행에 가입 승인을 통보한 실명의 개인을 대상으로 1인 1계좌에 한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창원 청년내일통장 가입 조건

정기적금인 경남은행의 창원 청년내일통장 가입 기간은 3년제이고 이자지급방법은 만기 일시지급식입니다.

정기적립식인 경남은행의 창원 청년내일통장 가입 금액은 월부금 15만(본인 적립금)입니다.

매월 1회, 월 15만의 금액을 입금해야 하는데, 다음달 월부금을 미리 선납하실 수는 없습니다.

가입 기간이율(금리)
36개월3.10%
  • 우대이율
    • 이 예금을 전 회차 납입하고 만기 해지하는 경우 연 2.0%

이 예금을 중도 해지하거나, 특별 중도해지하는 경우에는 우대이율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가입자가 ‘본인 사망 / 본인 군입대’ 사유에 해당되어 창원시로부터 특별중도해지 대상으로 통보를 받은 경우에는 이 예금을 특별중도해지할 수 있고 가입일 당시 이 예금의 약정이율을 적용합니다.

예금자보호를 받고 비과세 종합저축이 가능한 창원 청년내일통장은 예금잔액 100% 범위 내(본인적립금에 한함)에서 예금담보대출이 가능합니다.

이 예금은 타인에게 양도 및 명이변경이 불가하며, 본인 적립금에 한하여 담보 제공이 가능합니다.

단, 자동 재예치 및 자동 만기해지, 분할해지, 그리고 만기앞당김은 불가합니다.

참고로 이 예금에 압류나 가압류 등이 등록될 경우 원금 및 이자 지급이 제한됩니다.

창원 청년내일통장 가입 방법

경남은행의 창원 청년내일통장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경남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경남은행 홈페이지 메뉴에서 ‘금융상품몰 > 예금 > 예금상품 > 적금’ 항목을 통해 ‘창원 청년내일통장’을 선택합니다.

이 곳에서 ‘인터넷가입’ 버튼을 통해 가입 신청을 진행하거나, 스마트뱅킹 또는 영업점을 통해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창원 청년내일통장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유의 사항 등에 대해서는 경남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