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은행 퍼스트 변동금리예금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제일은행에서 제공하는 퍼스트 변동금리예금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은행의 퍼스트 변동금리예금은 시장금리를 100% 반영한 순수 변동금리 상품입니다.

계약기간에 따라 보너스 금리를 제공하고 비과세 생계형저축 및 세금 우대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제일은행의 퍼스트 변동금리예금은 제한없이 누구나 영업점을 통해 가입 신청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퍼스트 변동금리예금 가입 조건

제일은행의 퍼스트 변동금리예금 가입 기간은 12개월, 18개월, 24개월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제일은행의 퍼스트 변동금리예금 가입금액은 계좌 기준 100만 이상이고 약정 이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약정 이율(금리)

‘3개월 CD유통수익률(최근 10영업일 평균) + 가입 기간별 보너스이율’인데, 매 3개월마다 변경이율이 적용되며, 3개월 CD유통수익률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구분내용
가입 후 첫 3개월가입하고 최근 10영업일 평균 3개월 CD 유통수익률
가입 3개월 경과 후가입 후 3개월마다 예금 가입 응당일의 최근 10영업일 평균 3개월 CD 유통수익률(예금가입 응당일이 휴일인 경우 익영업일로 연장)
  • 보너스이율

가입 당시의 보너스 이율을 만기일까지 동일하게 적용되며, 신규계좌에 대한 보너스이율은 월별로 변경하여 고시예정입니다.

즉, 이율 적용 방법은 3개월마다 3개월 CD 유통수익률에 변경된 이율이 적용됩니다.

또한 가입 당시 보너스 금리는 만기일까지 동일하게 유지되는데, 계약기간에 따라 보너스 금리는 차등 적용됩니다.

예금자보호를 받고 비과세 종합저축이 가능한 퍼스트 변동금리예금은 만기 전 해지할 경우 약정한 이율보다 낮은 중도해지 이율이 적용됩니다.

또한 만기 해지를 포함하여 3회까지 분할 인출이 가능한데, 분할 인출 후 100만 미만인 경우 인출이 불가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