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뱅크사인 서비스 이용 방법 안내

새로운 인증 서비스인, 하나은행에서 제공하는 뱅크사인 서비스에 대하여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의 뱅크사인은 공개키 기반의 인증 기술, 블록체인의 분산원장 기술, 스마트폰의 안전저장 기술 등 첨단 기술을 통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하나은행의 뱅크사인 서비스는 하나 원큐 앱 또는 하나은행 인터넷뱅킹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뱅크사인 이용 방법

하나은행의 뱅크사인 서비스는 개인 인터넷뱅킹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이용하실 수 있는데, 법인이나 임의단체 및 개인사업자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하나은행의 뱅크사인 이용 신청은 하나 원큐 앱에서 가능한데, 하나 원큐 앱 인증센터에서 이용 신청 또는 로그인 항목에서 ‘뱅크사인’을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뱅크사인 이용 신청 후에는 뱅크사인 앱을 설치해야 하며, 뱅크사인 앱에서 약관 동의 및 본인 확인 절차 후, 인증수단을 설정하시면 뱅크사인 이용 등록이 완료됩니다.

참고로 인증수단은 6자리 비밀번호(필수)와 ‘지문/패턴(선택)’이 있으며, 유효기간은 3년이고 이용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이용 신청 추가 방법

하나은행의 뱅크사인 앱에서 이용 은행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하나 원큐 앱 인증센터에서 ‘이용은행 추가’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약관 동의 및 본인 확인 후 하나은행의 뱅크사인 서비스에 이용 은행 추가를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하나 원큐 앱 ‘인증센터 > 뱅크사인’ 항목을 통해서 인증수단 관리(비밀번호 변경 등) 및 해지 등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인증센터-위치

보다 자세한 하나은행의 뱅크사인 서비스에 대한 내용은 위 링크를 통해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우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하나은행-뱅크사인-위치

하나은행 인증센터 좌측 메뉴 하단에 위치한 ‘뱅크사인 > 이용 안내’ 항목을 통해 하나은행의 뱅크사인 서비스에 대하여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