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전자통장 서비스 이용 방법

하나은행에서 제공하는 전자통장 서비스에 대한 이용 방법 및 PIN 변경 방법 등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의 전자통장 서비스는 등록계좌를 조회하거나, 잔액 및 거래내역 조회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IC카드 리더기가 필요합니다.

  • 등록계좌 조회 : 인터넷뱅킹에 로그인하지 않고서도 전자통장에 등록된 계좌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잔액 및 거래내역 조회 : 인터넷뱅킹에 로그인하지 않고서도 전자통장에 등록된 계좌의 잔액 및 거래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IC카드 리더기는 컴퓨터와 연결하여 IC카드로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기로, 이를 통해 전자통장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전자통장 이용 방법

하나은행-전자통장-이용-위치

하나은행의 전자통장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전자통장’ 항목을 선택합니다.

이 곳에서 등록계좌를 조회하거나, 잔액 및 거래내역 조회를 PIN 번호를 입력하여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하나은행의 전자통장 서비스는 IC카드(하나 매직카드)에 등록된 전자통장의 계좌 리스트에 한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PIN 변경’ 항목을 통해 IC현금카드 PIN(숫자 6자리) 번호를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는데, 하나은행 인터넷뱅킹에 가입하고 현재 PIN 번호를 아는 경우에 한하여 변경이 가능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