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도시가스요금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 방법

매월 납부하는 도시가스요금을 간편하게 자동납부할 수 있는, 하나카드에서 제공하는 자동납부 서비스 가운데, 도시가스요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카드의 도시가스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는 하나 신용 및 체크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하나 BC, 법인, 후불 하이패스, 선불카드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거주자와 카드 명의자가 일치하지 않아도 도시가스요금 자동이체 신청 접수가 가능하며, 도시가스 요금 결제 금액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및 전월 실적 산정, 하나머니 적립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하나카드 도시가스요금 신청 방법

하나카드-도시가스요금-신청-위치

하나카드의 도시가스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하나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메뉴에서 ‘라이프 > 자동납부 > 도시가스요금’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도시가스요금 항목에서 하나카드의 도시가스요금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내역 조회 및 해지도 가능합니다. 단, 온라인 신청 여부는 아래와 같습니다.

  • 온라인 신청 가능 : 강원 / 경남 / 경북 / 전남 / 전북 / 충남 / 충북 / 서울 일부 / 경기 일부
  • 온라인 신청 불가 : 인천 / 경기 남부

참고로 ‘도시가스요금’ 항목에서 하나카드 신청이 가능한 도시가스업체 현황을 지역 및 도시 가스사별로 확인하실 수 있기 때문에 신청 전 확인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하나카드의 도시가스요금 자동납부 서비스 이용 중 이사를 하는 경우 기존 주택에 대한 자동이체는 반드시 해지해야 하고 새로운 주소지 기준으로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