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보험계약대출 한도 및 금리 안내

한화생명에서 제공하는 보험계약대출(약관대출) 상품에 대한 한도 및 금리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생명의 보험계약대출은 보험의 보장은 그대로, 생활자금이 필요한 경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 심사 없이 휴일 및 야간에도 전화나 모바일, 앱으로 쉽고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화생명의 보험계약대출은 한화생명 보험계약자를 대상으로, 신용평점 및 연체정보와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화생명 보험계약대출(약관대출)

항목조건
대출 한도해지환급금의 70~95%
(변액 등 일부 상품은 주계약 해약환급금 기준)
대출 기간보험계약 만기일까지
대출 금리2.82% ~ 9.90%
(보험상품별 상이 / 매월 변동)
상환 방법보험기간 내 자유상환

한화생명의 보험계약대출은 별도 취급 수수료나 중도상환 수수료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 이자는 일단위로 계산하여 매월 이자납부일에 납부하는데, 연체시 연체이자를 부과하지 않고 미납이자를 보험계약대출금에 가산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그 합산된 금액에 보험계약대출 이자율을 적용한 이자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약정기간 동안 원금 상환 없이 이자만 부담하고 대출 원금은 만기일에 모두 상환해야 하며, 대출기간 내 계약자는 언제든지 대출 원금 전부 또는 일부를 상환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한화생명의 보험계약대출(약관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우선, 한화생명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한화생명 홈페이지 메뉴에서 ‘금융 > 대출 > 전체상품’ 항목을 통해 ‘한화생명 보험계약대출(약관대출)’을 선택합니다.

이 곳에서 ‘대출신청’ 버튼을 통해 신청을 진행하거나, 모바일 앱이나 콜센터 등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보험계약대출 상품에 대한 조건 및 신청 방법, 유의 사항 등은 한화생명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락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원리금(또는 대출금, 납부대금 등)을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