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홈드림 모기지론 한도 및 금리 안내

한화생명에서 제공하는 홈드림 모기지론 대출 상품에 대한 한도 및 금리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생명의 홈드림 모기지론은 내 집 마련의 꿈을 실현해주는 주택담보대출 상품입니다.

한화생명의 홈드림 모기지론은 주택을 담보로 제공하는 개인을 대상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주택은 ‘아파트 / 단독주택 / 연립 / 다세대 / 다가구주택’인데, 일부 물건은 제외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소득세법상 해당자에 한하여 최고 1,800만 한도까지 연간 이자납입액 소득공제 혜택이 있습니다.

쉬운 목차

한화생명 홈드림 모기지론

항목조건
대출 한도감정가의 최고 70%까지
대출 기간15/20/30/35/40년 중 택 1
대출 금리연 5.52% ~ 7.22%

한화생명의 홈드림 모기지론 대출 한도는 담보물소재지와 대출금액, 고객신용, 소득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한화생명의 홈드림 모기지론 상환 방법은 아래 표와 같이 ‘개별거래 / MCI’에 따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구분상환 방법
개별거래– 1(3, 5)년 거치 후, 원금의 50% 매월(년) 균등분할상환, 만기시 50% 상환

– 1(3, 5)년 거치 후, 원금의 100% 매월(년) 균등분할상환

– 대출 전기간 원금의 50% 매월 균등분할상환, 만기시 50% 상환

– 대출 전기간 원금의 100% 매월 균등분할상환
MCI– 1(3)년 거치 후, 원금의 50%(100%) 매월(년) 균등분할상환

– 대출 전기간 원금의 50%(100%) 매월 균등분할상환

참고로 각종 수수료(감정료, 타사말소비, 설정비 등)가 면제되어 수수료에 대한 부담이 없습니다.

신청 방법

한화생명의 홈드림 모기지론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우선, 한화생명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한화생명 홈페이지 메뉴에서 ‘금융 > 대출 > 담보대출’ 항목을 통해 ‘주택담보대출 : 홈드림 모기지론’을 선택합니다.

이 곳에서 ‘대출상담’ 버튼을 통해 상담 후 감정평가가 진행되며, 대출 심사 후 근저당권 설정이 되면 대출금이 지급됩니다.

그 외에도 고객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실 수 있는데, 평일 09시부터 15시 30분까지 방문해야 합니다.

한화생명의 홈드림 모기지론 신청시 신분증과 인감도장, 인감증명서,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서류 제출이 필요합니다.

보다 자세한 홈드림 모기지론 대출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한화생명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락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원리금(또는 대출금, 납부대금 등)을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