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 행복을 가꾸는 통장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제주은행에서 제공하는 행복을 가꾸는 통장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은행의 행복을 가꾸는 통장은 자녀 본인 및 부모 연령에 제한을 두지 않고 가입이 가능합니다.

부모 명의로 가입하더라도 자녀 이름이나 애칭을 이용하여 통장 이름을 자유롭게 지정 가능한 자산형성(목돈마련)을 위한 적립식 맞춤 상품입니다.

제주은행의 행복을 가꾸는 통장은 실명의 개인을 대상으로, 1인 1계좌에 한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행복을 가꾸는 통장 가입 조건

적립식예금(자유적립식)인 제주은행의 행복을 가꾸는 통장 계약 기간은 1년, 2년, 3년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주은행의 행복을 가꾸는 통장 최저 매 납입금액은 최소 1,000 이상이고 월 납입액은 최고 100만 이하입니다.

이자지급방법은 만기 일시지급식으로 만기 또는 중도해지 요청시 원금과 해지 시점까지의 이자를 지급합니다.

가입 기간이율(금리)
1년3.25%
2년3.35%
3년3.45%
  • 우대이율(최고 연 0.4%)
    • 교차 우대이자율 적용 거래형태 및 거래조건에 따라 최고 연 0.3%까지 우대금리 적용
    • 인터넷뱅킹 등 비대면 매체로 신규 가입시 0.1% 우대

이자 계산 방법의 경우 입금 금액마다 입금일로부터 만기일 전일까지 기간에 대하여 약정이율로 계산한 이자를 합하여 지급합니다.

예금자보호를 받고 비과세 종합저축이 가능한 행복을 가꾸는 통장은 승낙을 받은 경우 양도 및 질권설정이 가능하고 예금 잔액범위 95% 이내에서 예금담보대출이 가능합니다.

계좌에 압류나 가압류, 질권설정 등이 등록될 경우 원금 및 이자 지급이 제한되고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당일 잔액 변동이 불가합니다.

행복을 가꾸는 통장 가입 방법

제주은행의 행복을 가꾸는 통장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제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제주은행 홈페이지 메뉴에서 ‘금융상품몰 > 예금/신탁/골드바 > 목돈만들기상품’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행복을 가꾸는 통장’을 선택하시고 가입 신청을 진행하거나, 영업점 또는 모바일뱅킹을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행복을 가꾸는 통장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유의 사항 등에 대해서는 제주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