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학교납입금 정기결제 서비스 신청 방법

현대카드에서 제공하는 정기결제 서비스 가운데, 초/중/고 학교납입금(스쿨뱅킹) 서비스는 초, 중, 고교 스쿨뱅킹을 납부하는 학부모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쿨뱅킹은 수업료, 등록금, 급식비, 교과서대금, 방과후 수업료 등이며, 모든 현대카드로 신청할 수 있는데, 법인이나 체크, 하이브리드, 기프트 카드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현대카드 학교납입금 정기결제 신청 방법

현대카드-정기결제-위치

현대카드의 초/중/고 학교납입금(스쿨뱅킹) 정기결제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메뉴에서 ‘My Account > 생활요금 납부서비스 > 정기결제’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해당 위치는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현대카드-학교납입금-신청-위치

현대카드 정기결제 항목에 들어가셨다면, ‘초/중/고교 학교납입금’을 선택하시고 현대카드의 학교납입금 정기결제 서비스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아래와 같은 신청 기준을 만족해야 합니다.

  • 현대카드와 가맹 계약이 완료된 초/중/고교에 한하여 신청 가능
  • 각 학교에 배포하는 ‘신용카드 자동납부 신청서 및 동의서’를 학교 행정실에 사전 제출 후 신청 가능
  • 학교명, 학생명, 생년월일로 신청 가능
  • 학생 정보가 중복으로 조회될 경우, 학교 행정실을 통해 학생 식별번호 확인 후 신청 가능

학생 식벌변호의 경우 학생 및 교직원 개인에게 부여되는 고유번호로 영문 1자리와 숫자 9자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학생 식별번호를 2개 이상 보유한 경우에는 번호별로 각각 신청해야 합니다.

현대카드 학교납입금 정기결제 이용 안내

현대카드의 초/중/고 학교납입금(스쿨뱅킹) 정기결제 서비스를 신청하게 되면, 기존 이용중인 타 카드사 자동납부 또는 은행 계좌이체 납부 방법은 자동 해지 처리됩니다.

최초 승인은 해당 학교 행정실에서 신청 정보에 대한 확정 처리 후 적용되며, 승인 거절 시에는 학교를 통해 별도의 납부 방법 확인 후 개별 납부해야 됩니다.

정상 승인된 초/중/고교 학교납입금(스쿨뱅킹)은 결제 취소가 불가하며, 취소 관련 내용은 해당 학교 행정실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현대카드의 학교납입금 정기결제 서비스는 납부중인 카드가 재발급된 경우 연체 방지를 위해 재발급 카드로 자동 승계되어 결제되며, 자동승계를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원하는 카드로 변경 신청하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