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아파트론’ 특징과 대출 조건 및 신청 방법은?

현대해상에서 제공하는 ‘아파트론’ 대출 상품에 대한 특징부터 조건 및 신청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해상의 아파트론은 3년 고정형과 5년 고정형이 있으며, 15년 이상 대출시 소득공제 혜택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해상의 아파트론은 아파트를 담보로 제공하는 만 20세 이상 개인을 대상으로 아래 조건 충족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NICE) 745점 이상

토/일요일 및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현대해상 지점에 방문하여 대출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청시 등기부등본과 등기권리증, 인감증명서 2부, 인감도장 등 서류 제출이 필요한데, 세대 주택 보유수 확인을 위해 세대원의 신분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현대해상 ‘아파트론’

항목조건
대출 한도시세의 70% 이내
(단, 생애최초구매자 최대 80%)
대출 금리최저 연 5.23% ~ 최고 연 6.13%
대출 기간10년 ~ 40년
상환 방법– 원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
–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

대출 한도는 지역별 차등 적용되고 고객 신용도 및 산출된 총부채상환비율에 따라 대출 가능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출 금리는 개별 심사 결과에 따라 차등 적용되고 연체시 연체이자가 부과되며,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거치기간 5년 이내 선택이 가능하고 중도상환 수수료율은 3년 이내 1.5%인데, 매년 대출원금의 10% 이내 상환까지 면제입니다.

부대 비용으로 국민주택채권 매입비용(근저당권 설정 당일 기준에 따름)과 등기주소변경, 확인서면 등이 발생합니다.

보다 자세한 ‘아파트론’ 대출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현대해상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연체시 연체 안내가 진행되며, 현대해상 연체채권 관리 수탁업체에서 연체 상황을 안내합니다.
  • 납부해야 할 원리금이 일정기간 이상 연체될 경우 계약 만료 기한 전에 모든 원리금을 즉시 변제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