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타사 보험계약자 신용대출 한도 및 금리 안내

흥국생명에서 제공하는 타사 보험계약자 신용대출 상품에 대한 한도와 금리 및 신청 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흥국생명의 타사 보험계약자 신용대출은 흥국생명 고객이 아니어도 보험계약자라면 신청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흥국생명의 타사 보험계약자 신용대출은 만 25세 이상이고 신청일 기준 타사 보험계약자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보험료 납입 13회차 이상 유지 중이면서 제증명서 제출이 가능(자동차보험 제외)해야 합니다.

타사 보험계약자 신용대출

항목조건
대출 한도200만 ~ 3,000만
대출 금리연 9.27% ~ 17.00%
(고정 금리)
대출 기간2년 ~ 5년
상환 방법매월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

흥국생명의 타사 보험계약자 신용대출은 중도 상환시 대출일로부터 6개월 동안 중도상환 금액의 1.0% 조기상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다만, 대출금액 500만 이하 또는 추가 대출 시에는 중도상환 수수료는 면제됩니다.

참고로 타사 보험계약자 신용대출은 연체할 경우 연체이자율(약정금리 + 3%, 최대 19%)이 부과됩니다.

신청 방법

흥국생명의 타사 보험계약자 신용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우선, 흥국생명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흥국생명 홈페이지 메뉴에서 ‘대출/신탁 > 대출 > 신용대출 > 타사보험계약자 신용대출’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전화상담 신청’ 버튼을 통해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상담 후 대출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출 만기 연장시 흥국생명이 정한 요건을 충족할 경우 승인되고 흥국생명 내규에 따라 대출금 일부 상환을 요청하거나, 대출 금리가 인상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타사 보험계약자 신용대출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흥국생명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락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원리금(또는 대출금, 납부대금 등)을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