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1년 연동형 정기예금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하나은행에서 제공하는 1년 연동형 정기예금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의 1년 연동형 정기예금은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서 발급 담보용 정기예금 상품입니다.

하나은행의 1년 연동형 정기예금은 개인과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을 대상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1년 연동형 정기예금 가입 조건

하나은행의 1년 연동형 정기예금 가입 기간은 최장 15년까지 연 단위로 지정할 수 있고 최저 가입금액은 1만 이상입니다.

이자지급방법은 아래와 같이 만기 일시지급식과 1년 이자지급식 이렇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만기 일시지급식 : 만기(후) 해지시 이자를 지급
  • 1년 이자지급식 : 매 1년마다 지급
구분이율(금리)
연 이자지급식(1년)연 2.5%
만기 일시지급식(1년)연 2.6%

만기일 전에 해지할 경우 약정한 금리보다 낮은 중도해지금리가 적용되고 1년 단위로 일반 정기예금 1년제 기본금리에 연동하는 변동금리 상품입니다.

예금자보호를 받고 비과세 종합저축이 가능한 1년 연동형 정기예금은 예금잔액 범위 내에서 예금담보대출이 가능한데, 일부 해지는 불가합니다.

계좌에 압류나 가압류 등이 등록될 경우 원금 및 이자지급이 제한될 수 있고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당일 잔액 변동이 불가합니다.

1년 연동형 정기예금 가입 방법

하나은행의 1년 연동형 정기예금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하나은행 홈페이지 메뉴에서 ‘금융상품 > 예금 > 상품&가입 > 정기예금’ 항목을 통해 ‘1년 연동형 정기예금’을 선택합니다.

이 곳에서 ‘상담예약’ 버튼을 통해 영업점에서 상담 후 가입 신청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1년 연도형 정기예금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유의 사항 등에 대해서는 하나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