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식 팰리세이드 ‘현대 스마트센스1’ 옵션 안내

현대의 22년식 팰리세이드 차량에서 제공하는 현대 스마트센스1 옵션에 대한 구성 및 특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2년식 팰리세이드 차량의 현대 스마트센스1 옵션은 ‘프레스티지’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고 가격은 80만입니다.

현대 스마트센스1 옵션은 ‘전방 충돌방지 보조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고속도로 주행 보조2’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2년식 팰리세이드 ‘현대 스마트센스1’ 옵션

현대-22년식-팰리세이드-전방-충돌방지-보조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 / 추월시 대향차 / 측방 접근차)

선행 차량이 갑자기 속도를 줄이거나, 앞에 정지 차량 또는 보행자가 나타나는 등 전방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를 해줍니다.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주고 주행 중 전방의 자전거 탑승자 및 교차로에서 좌회전시 맞은편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있다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현대-22년식-팰리세이드-내비게이션-기반-스마트-크루즈-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시 도로 상황에 맞춰 안전한 속도로 주행하도록 도와주며, 안전속도 구간에서는 진입 전에 속도를 자동으로 줄여줍니다.

이후 안전속도 구간을 지나면 원래 설정한 속도로 복귀하고 곡선 구간에서는 곡선 구간에 진입 전에 속도를 적절히 줄여줍니다.

이후 곡선 구간을 벗어나면 원래 설정한 속도로 복귀하며, 고속도로 진출입로에서도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속도를 적절히 조절해 줍니다.

현대-22년식-팰리세이드-고속도로-주행-보조2
고속도로 주행 보조2

‘고속도로 /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앞차와의 거리와 설정 속도를 유지하며 주행할 뿐 아니라, 곡선로에서도 차로의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일정 속도 이상으로 주행시 스티어링 휠을 잡은 상태에서 방향지시등 스위치를 변경하고자 하는 차로 방향으로 움직이면 자동으로 차로를 변경해 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