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식 그랜저 하이브리드 ‘현대 스마트센스2’ 옵션 안내

현대의 23년식 그랜저 하이브리드 차량에서 제공하는 ‘현대 스마트센스2’ 옵션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3년식 그랜저 하이브리드 차량의 현대 스마트센스2 옵션은 ‘익스클루시브’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고 가격은 100만입니다.

현대 스마트센스2 옵션은 ‘전방 충돌방지 보조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고속도로 주행 보조2 /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 /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3년식 그랜저 하이브리드 ‘현대 스마트센스2’ 옵션

현대-23년식-그랜저-하이브리드-전방-충돌방지-보조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 / 정면 대향차 / 추월시 대향차 / 측방 접근차 / 회치 조향 보조)

선행 차량이 갑자기 속도를 줄이거나 전방의 정지 차량,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 및 교차로 대향차와의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로 알려주고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현대-23년식-그랜저-하이브리드-내비게이션-기반-스마트-크루즈-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고속도로 진출입로에서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속도를 적절히 조절해 주고 해당 구간을 지나면 원래 설정한 속도로 복귀합니다.

현대-23년식-그랜저-하이브리드-고속도로-주행-보조2
고속도로 주행 보조2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시 앞차와의 거리를 유지하며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로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하도록 보조해주며, 방향지시등 조작시 옆 차로의 상황을 인식하여 차로 변경을 도와줍니다.

현대-23년식-그랜저-하이브리드-후측방-충돌방지-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주행)

차로 변경을 위해 방향지시등 스위치 조작시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합니다.

그리고 평행 주차상태에서 전진 출차 중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현대-23년식-그랜저-하이브리드-어드밴스드-후석-승객-알림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

기존 뒷좌석 탑승객 등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알림을 주던 초음파 타입 대비 레이더를 적용하여 수면 중인 영유아까지 감지, 후석 승객 방치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 사고를 예방합니다.

현대-23년식-그랜저-하이브리드-스티어링-휠-그립-감지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

기존 간접식 그립감지의 정확도 부족 한계를 개선하여 운전자의 그립을 직접 감지하는 전류 측정 방식의 HoD를 적용해 HDA2 등의 ADAS 사용시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