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식 스포티지 ‘12.3인치 내비게이션’ 옵션 안내

기아의 23년식 스포티지 차량에서 제공하는 ‘12.3인치 내비게이션’ 옵션에 대한 구성 및 특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3년식 스포티지 차량의 12.3인치 내비게이션 옵션은 ‘트렌디 / 프레스티지 / 노블레스 / 노블레스-그래비티’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고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트렌디 / 프레스티지 : 165만
  • 노블레스 / 노블레스-그래비티 : 95만

참고로 트렌디 트림에서 12.3인치 내비게이션 옵션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컨비니언스’ 옵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12.3인치 내비게이션 옵션은 ‘12.3인치 내비게이션 / 샤크핀 안테나 / 후방 모니터 / 레인센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3년식 스포티지 ‘12.3인치 내비게이션’ 옵션

기아-23년식-스포티지-12.3인치-내비게이션
12.3인치 내비게이션(기아커넥트, 폰 프로젝션, 기아 페이)
기아-23년식-스포티지-내비게이션-무선-업데이트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정밀한 지도를 기반으로 정확한 위치 정보 및 커넥티드카 차량의 실시간 정보를 활용해 정혹하고 빠른 경로 안내 서비스를 전달하며, 내비게이션 연동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클러스터 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내비게이션 요약 정보 표시 제공 등 다양한 차량 연동 기능을 제공합니다.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와 지도 업데이트 기술을 적용하여 편리하게 내비게이션을 최신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기아-23년식-스포티지-샤크핀-안테나
샤크핀 안테나
기아-23년식-스포티지-후방-모니터
후방 모니터

차량 지붕에 설치된 상어 지느러미 형태의 안테나로, GPS 등의 신호를 수신하는 장치입니다.

후진할 때 차량의 후방 상태를 차 안에서 모니터로 확인하여 쉽고 안전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주차 안전 기능입니다.

기아-23년식-스포티지-레인센서
레인센서
기아-23년식-스포티지-독립제어-풀오토-에어컨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운전석/동승석)

차량 중앙 앞 유리 상단에 설치된 센서에서 비의 양을 감지하여 비의 양이 많아지면 와이퍼 작동 속도가 빨라지고 비의 양이 적어지면 느려지다가 비가 멈추면 작동도 멈춥니다.

운전석과 동승석의 온도를 개별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쾌적한 거주 환경을 구현했습니다.

기아-23년식-스포티지-공기청정-시스템
공기청정 시스템(미세먼지 센서 포함)
기아-23년식-스포티지-오토디포그
오토디포그

실내 공기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오염 상태에 따라 고성능 에어컨 필터를 통해 자동으로 공기를 정화시키는 기능입니다.

히터나 에어컨 작동 상태일때, 차량 앞유리의 습기가 감지되면 자동으로 습기를 제거하여 운전자의 시야를 확보함으로써 안전운전을 가능하게 하는 장치입니다.

기아-23년식-스포티지-애프터-블로우
애프터 블로우
기아-23년식-스포티지-인포테인먼트-공기-전환-조작계
인포테인먼트/공조전환조작계

에어컨 작동시 발생한 응축수를 공기의 순환을 통해 말려 냄새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여 쾌적한 공조 환경을 형성해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인포테인먼트 주요 기능과 공조 시스템을 통합해 컨트롤할 수 있는 하이테크 조작계로, 미디어 음량과 실내 온도 등 직관적으로 조작이 필요한 버튼 외 모든 버튼을 터치 방식으로 적용하여 혁신적인 이미지를 구현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