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식 아반떼 ‘현대 스마트센스1’ 옵션 안내

현대의 23년식 아반떼 차량에서 제공하는 ‘현대 스마트센스1’ 옵션에 대한 구성 및 특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3년식 아반떼 차량의 현대 스마트센스1 옵션은 ‘모던’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고 가격은 95만입니다.

현대 스마트센스1 옵션은 ‘고속도로 주행보조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안전 하차 경고 /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3년식 아반떼 ‘현대 스마트센스1’ 옵션

현대-23년식-아반떼-고속도로-주행보조
고속도로 주행보조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 도로 주행시 앞차와의 거리를 유지하며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로 곡선로에서도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하도록 도와줍니다.

현대-23년식-아반떼-내비게이션-기반-스마트-크루즈-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 도로 주행시 상황에 맞춰 안전한 속도로 주행하도록 도와줍니다.

  • 안전 속도 구간 : 진입 전 속도를 자동으로 줄여줌
  • 안전 속도 구간 이후 : 원래 설정 속도로 복귀
  • 곡선 구간 : 진입 전 속도를 적절히 줄여줌
  • 곡선 구간 이후 : 원래 설정 속도로 복귀
현대-23년식-아반떼-스마트-크루즈-컨트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포함)

자동으로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를 유지해주고 앞 차의 움직임에 맞춰 차간거리를 조절해 주는 기능으로, 운전자가 설정한 차간거리에 맞춰 안전한 거리를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주행 중 앞 차가 멈추면 자동으로 멈추고 다시 앞 차가 출발하면 따라서 출발하는 스탑앤고 기능을 추가로 적용하였습니다.

현대-23년식-아반떼-안전-하차-경고
안전 하차 경고

정차 후 탑승자가 차에서 내리기 위해 도어를 열때, 후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이 감지되면 경고를 해줍니다.

현대-23년식-아반떼-후방-교차-충돌방지-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진 중 좌/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현대-23년식-아반떼-후측방-충돌방지-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변경을 위하여 방향지시등 스위치를 움직였을때,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를 해줍니다.

평행 주차 상태에서 전진 출차 중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