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식 K8 ‘드라이브 와이즈’ 옵션 안내

기아의 23년식 K8 차량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브 와이즈’ 옵션에 대한 구성 및 특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3년식 K8 차량의 드라이브 와이즈 옵션은 ‘노블레스 라이트 / 노블레스 / 시그니처’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고 가격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트림‘드라이브 와이즈’ 옵션 가격
노블레스 라이트120만
(내비게이션팩 적용시 선택 가능)
노블레스120만
시그니처80만

드라이브 와이즈 옵션은 ‘전방 충돌방지 보조 /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고속도로 주행 보조2 /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안전 하차 보조 / 전자식 차일드락 / 후석 승객 알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3년식 K8 ‘드라이브 와이즈’ 옵션

기아-23년식-K8-전방-충돌방지-보조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 교차 차량, 측방 접근차, 추월시 대향차, 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전방 카메라와 전방/전측방/후측방 레이더를 통하여 주행 상황 및 위험 상황을 감지함으로써 안전한 주행을 보조합니다.

기아-23년식-K8-스마트-크루즈-컨트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지 및 재출발, 운전스타일 연동 기능 포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전방의 차량을 인식하여 거리를 유지하고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로 주행하도록 도와줍니다.

기아-23년식-K8-내비게이션-기반-스마트-크루즈-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자동차전용도로 내 안전구간/곡선로/진출입로)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내비게이션의 도로 정보를 이용하여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의 안전 구간, 곡선로 및 진출입로 주행시 안전한 속도로 주행하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기아-23년식-K8-고속도로-주행-보조2
고속도로 주행 보조2

전방의 차량 및 차선을 인식하여 고속도로,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전방 차량과의 거리와 설정 속도롤 유지하며, 차로 중앙을 주행하도록 도와줍니다.

기아-23년식-K8-후측방-충돌방지-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변경을 위하여 방향지시등 조작시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해주고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충돌 회피를 도와줍니다.

기아-23년식-K8-후방-교차-충돌방지-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진 중 좌/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을 인식하여 충돌 위험이 판단되면 경고문 표시와 경고음 등으로 운전자에게 알려주고 충돌하지 않도록 제동을 도와줍니다.

기아-23년식-K8-안전-하차-보조
안전 하차 보조

정차 후 하차를 위해 도어를 열때, 후측방 접근 차량이 감지되면 경고문 표시와 경고음 등으로 알리고 전자식 차일드 락이 작동하여 도어가 열리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기아-23년식-K8-전자식-차일드락
전자식 차일드락

운전석 도어에 있는 뒷좌석 도어 잠금 버튼을 눌러 표시등이 켜지면 뒷좌석의 도어를 차 안에서 열 수 없어 차량 운행 도중 차 안에서 어린이가 뒷좌석 도어를 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기아-23년식-K8-후석-승객-알림
후석 승객 알림

운전자가 하차 후 차량 도어 잠금시 레이더 센서가 실내 움직임을 감지하면, 경적 및 UVO 문자 메시지 등으로 운전자에게 경고를 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