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식 K9 ‘모니터링 팩’ 옵션 안내

기아의 23년식 K9 차량에서 제공하는 ‘모니터링 팩’ 옵션에 대한 구성 및 특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3년식 K9 차량의 모니터링 팩 옵션은 ‘플래티넘’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고 가격은 180만입니다.

모니터링 팩 옵션은 ‘서라운드뷰 모니터 /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 후측방 모니터 /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3년식 K9 ‘모니터링 팩’ 옵션

기아-23년식-K9-서라운드뷰-모니터
서라운드뷰 모니터

차량 외부에 장착된 4대의 카메라를 통해 주차 또는 주행 공간을 보여줌으로써 주차 및 좁은 공간 통과시 운전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기아-23년식-K9-후방-주차-충돌방지-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주차 또는 출차시 후진 중 보행자 및 장애물과의 충돌이 예상되면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기아-23년식-K9-후측방-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방향지시등 조작시 측방 카메라를 활용하여 해당 방향의 후측방 영상을 클러스터 화면에 표시합니다.

이를 통해 아웃사이드 미러만으로 확보되지 않던 사각지대 영역의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기아-23년식-K9-원격-스마트-주차-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직각 주차 및 평행 주차, 출차 기능 포함)

차량 외부에서 원격으로 주차 및 출차를 도와주고 탑승 후 조작시 조향, 차속, 변속을 자동으로 제어하여 주차 및 출차를 도와줍니다.

기아-23년식-K9-증강현실-내비게이션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실제 주행 영상 위에 안내 지점과 진출 방향이 표시되어 직관적으로 운행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목적지 표시, 그리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 다양한 정보를 세심하게 표현해 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