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23년식 ‘EQS’ 디자인과 가격표 및 주행거리

벤츠에서 제공하는 23년식 ‘EQS’ 차량에 대한 디자인과 가격표 및 주행거리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럭셔리 SUV, 벤츠의 23년식 EQS 차량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는 459km이고 모터 최고 출력은 265kW입니다.

차량 크기는 ‘전장 5,225mm / 전고 1,510mm / 전폭 1,925mm’이고 배터리 용량은 107.1kWh입니다.

23년식 EQS 익스테리어

벤츠-23년식-EQS-전면-디자인
EQS 전방 모습

벤츠의 23년식 EQS 차량은 Electric Art 및 AMG Line까지 라인별로 차량에 매우 특별한 개성을 부여합니다.

플러시 도어 손잡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소들이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되어 있어 전반적으로 효율성을 눈에 띄게 향상시켰습니다.

트림 스트립이 있는 프론트 에어프런이 적용되었고 디지털 라이트를 통해 더욱 선도적인 기술로 운전자를 지원합니다.

벤츠-23년식-EQS-후면-디자인
EQS 후방 모습

벤츠의 23년식 EQS 차량에는 고광택 크롬 도어 트림 스트립과 리어 액슬 스티어링(4.5)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후면 에이프런 시뮬레이션 언더가드와 87R – 21인치 5-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23년식 EQS 인테리어

벤츠-23년식-EQS-실내-디자인
EQS 운전석 모습

럭셔리 세단의 장점과 SUV의 공간감을 겸비한, 벤츠의 23년식 EQS 차량은 어떤 자리든 한번 앉으면 일어나고 싶지 않는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또한 소음 면에서도 매우 조용한 최고 수준의 승차감을 즐길 수 있는데, 메모리 패키지가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그리고 다기능 스티어링 휠과 나파 가죽, 실버 크롬의 스티어링 휠 시프트 패들이 기본 적용되었습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운전자가 선택한 정보가 고해상도 및 컬러로 표시되며, 맑은 날과 어두운 밤에도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곡선형 패널 아래 3개의 디스플레이가 결합되어 하나의 MBUX 하이퍼 스크린을 구성하는데, 중앙 및 동반석 디스플레이에는 보다 선명한 이미지 구현을 위해 OLED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23년식 EQS 가격표

트림가격
EQS 450 4MATIC SUV Launching Edition159,900,000
EQS 450 4MATIC SUV164,600,000
EQS 580 4MATIC SUV185,400,000

보다 자세한 23년식 EQS 차량에 대한 카탈로그와 가격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메르세데스-벤츠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메뉴에서 ‘Models > SUV > EQS SUV’ 항목으로 들어가, 카탈로그와 가격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능

더욱 발전한 모듈식 리튬 이온 고전압 배터리가 사용되는데, 사용 가능한 에너지 용량이 최대 107.1kWh입니다.

전기 모터는 운동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변환하여 전기 주행 가능 거리를 늘릴 수 있습니다.

시프트 패들을 이용해 다양한 회생 제동 단계를 선택하여 회생 제동 정도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인텔리전트 회생 제동 단계에서는 에코 어시스트가 현재 주행 상황에 맞게 스마트한 방식으로 회생 제동 강도를 조정합니다.

뒤차축에는 전기 파워 트레인(eATS)이 장착되었는데, 4MATIC 적용 버전은 앞차축에도 전기 파워 트레인이 추가 장착되었습니다.

4MATIC 모델의 경우 토크 시프트 기능이 있어서 전방 및 후방 전동 기계 사이에서 구동 토크가 스마트한 무단 방식으로 분배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