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23년식 ‘시에나 하이브리드’ 디자인과 가격표 및 연비는?

토요타에서 제공하는 23년식 ‘시에나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디자인과 가격표 및 연비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최초의 하이브리드 미니밴으로, 2.5L 다이나믹 포스 엔진과 토요타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높은 연비와 정숙성을 실현했습니다.

배기량은 2,487cc이고 복합 연비는 13.7Km/L(도심 14.1Km/L, 고속도로 13.3Km/L)이며, 엔진 성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항목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D-45)
최고 출력– 엔진출력 : 189PS / 6,000rpm
– 전기모터 출력 : 182PS
– 총 시스템 출력 : 246PS
최대 토크24.1kg.m / 4,400rpm

차량 크기는 ‘전장 5,175mm x 전폭 1,995mm x 전고 1,775mm’이고 휠베이스는 3,060mm입니다.

23년식 시에나 하이브리드 익스테리어

토요타-23년식-시에나-하이브리드-전면-디자인
시에나 하이브리드 전방 모습

전통적인 미니밴에서 탈피한 볼드하고 강인한 전면 디자인과 입체적이고 스포티한 측면 및 후면부를 통해 자신감 있는 액티브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특히, 유니크한 모듈러 디자인의 베젤과 LED 헤드램프가 적용되어 볼드한 인상을 더욱 강조해줍니다.

토요타-23년식-시에나-하이브리드-후면-디자인
시에나 하이브리드 후방 모습

저중심 설계의 TNGA 플랫폼을 적용하여 전고와 지상고를 낮추고 휠베이스를 늘려 우수한 공간성을 제공하면서 스타일리시한 실루엣을 표현하였습니다.

고유 텍스쳐가 적용된 20인치 알로이 휠은 특히 리어 휠 플레어 디자인과 어우러져 한층 더 스포티한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23년식 시에나 하이브리드 인테리어

토요타-23년식-시에나-하이브리드-실내-디자인
시에나 하이브리드 운전석 모습

개방감이 느껴지는 인테리어로, 운전자 중심의 수평적 구조와 저중심 라인이 적용되어 개방감이 느껴질 뿐 아니라, 운전자의 드라이빙 경험을 개선합니다.

그리고 인테리어에도 적용된 자신감 있는 액티브 디자인이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직관적으로 컨트롤이 가능한 9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고 파노라믹 뷰 모니터를 통해 운전석에서 보기 어려운 차량의 주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리어 뷰 미러를 통해 뒷좌석 상황에 관계없이 넓은 각도의 후방 시야를 확보할 수 있고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해 주행에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요타-23년식-시에나-하이브리드-내부-디자인
시에나 하이브리드 뒷좌석 모습

2열 캡틴 시트에는 슈퍼 롱 슬라이드 레일이 적용되어 시트의 전후 슬라이딩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고 1열과 2열 사이의 공간 확보를 통해 넉넉한 레그룸을 제공합니다.

또한 오토만 시트가 적용되어 편안한 착좌감을 제공하는데, AWD 모델에 한하여 오토만 시트가 적용됩니다.

뒷좌석에 11.6인치 풀 플랫 디스플레이 디자인으로 IPS LCD 패널이 탑재되어 있어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고 HDMI 및 스마트폰 미라캐스트를 지원해 외부기기와 연결이 가능합니다.

3열 시트를 폴딩하여 짐을 실어도 2열 시트의 공간성을 확보할 수 있고 2열 시트를 탈거하지 않고도 3열 시트를 폴딩하여 차박이 가능한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3년식 시에나 하이브리드 가격표

트림가격
SIENNA HYBRID AWD69,500,000
SIENNA HYBRID 2WD69,600,000

보다 자세한 23년식 시에나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카탈로그와 가격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토요타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토요타 홈페이지 메뉴에서 ‘MODELS > SIENNA HYBRID(HEV)’ 항목으로 들어가, 카탈로그와 가격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능

토요타 하이브리드 사륜구동 시스템인 ‘E-Four’가 적용되어 주행 상황에 따라 최적화되는 전후 토크 배분을 통해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 트랜스미션 : 무단 자동 변속기(e-CVT)
  • 서스펜션(전 / 후) : 맥퍼슨 스트럿 / 더블 위시본
  • 제동장치(전 / 후)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연료 탱크 용량 : 68.2L
  • 구동 방식 : E-Four(사륜구동 시스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