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23년식 ‘XM’ 디자인과 가격표 및 연비는?

최초의 M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BMW에서 제공하는 23년식 ‘XM’ 차량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설적인 스포츠 쿠페 M1 이후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M 전용 모델로, M 하이 퍼포먼스 라인업 최초의 전기화 모델입니다.

배기량은 4,395cc이고 복합 연비는 10.0Km/L(도심 9.6Km/L, 고속도로 10.4Km/L)입니다.

차량 크기는 ‘전장 5,110mm / 전고 1,755mm / 전폭 2,005mm’이고 휠베이스는 3,105mm입니다.

23년식 XM 익스테리어

BMW-23년식-XM-전면-디자인
XM 전방 모습

한층 강조된 M 전용 디자인, BMW의 23년식 XM 차량은 럭셔리 클래스의 진보적인 디자인이 조화를 이룬 압도적인 외관을 보여줍니다.

‘아이코닉 글로우’ 조명과 키드니 그릴 및 슬림한 헤드라이트로 럭셔리 클래스만의 고유의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BMW XM 로고와 나이트 골드 포인트가 돋보이는 그릴은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며 보닛은 2개의 파워 돔으로 매끄럽게 이어져 M 모델로서의 강력함을 강조합니다.

BMW-23년식-XM-후면-디자인
XM 후방 모습

수직으로 배치된 육각형 M 트윈 테일 파이프 및 골드 색상의 디퓨저, 그리고 XM 로고가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고 양쪽에 배치된 M 로고는 M1 모델처럼 M 전용 모델임을 분명하게 나타냅니다.

쿠페 스타일과 균형잡힌 비율, 그리고 가장 어두운 창문 색상으로 강력한 디자인 캐틱터를 강조하고 23인치 경합금 나이트 골드 휠로 더욱 독창적인 측면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23년식 XM 인테리어

BMW-23년식-XM-실내-디자인
XM 운전석 모습

미래지향적이고 럭셔리한 실내, BMW의 23년식 XM 차량은 12.3인치 디스플레이와 터치식 14.9인치 디스플레이가 결합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차량에 대한 정보를 더욱 분명하고 선명하게 보여줍니다.

인스트루먼트 패널 및 도어 트림에 부착된 빈티지한 느낌의 새로운 가죽 소재는 자연스러운 질감으로 매력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달합니다.

해당 소재는 BMW XM에 처음으로 적용되었으며, 특수 가공 및 정교화 과정을 통해 모든 모델에서 독특하면서도 개별적인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합니다.

BMW-23년식-XM-내부-디자인
XM 앞좌석 모습

삼차원의 프리즘 구조 형태의 일루미네이티드 헤드라이너는 다양한 조명 색상 및 구성을 제공하며, 개인 설정 및 주행 모드와 분위기에 따라 변경도 가능합니다.

M 라운지는 넓은 공간감과 일체형 뒷좌석, 그리고 편안한 쿠션 등의 디테일로 편안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또한 일루미네이티드 헤드라이너, 다이아몬드 모양의 헤드레스트 및 스티칭 패턴 그리고 어두운 창문 색상으로 더욱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23년식 XM 가격표

트림가격
플러그인 하이브리드221,900,000원

보다 자세한 23년식 XM 차량에 대한 카탈로그와 가격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BMW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BMW 홈페이지 메뉴에서 ‘Models > X > BMW XM’ 항목으로 들어가, 카탈로그와 가격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능

BMW 최초의 M 전용 초고성능 SAV, BMW의 23년식 XM 차량은 V8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가 결합된 M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시스템이 탑재되었습니다.

새롭게 개발된 4.4리터 M 트윈파워 터보 V8 가솔린 엔진 2개의 터보차저, 완전 가변식 밸브트로닉 밸브 컨트롤, 그리고 고정밀 분사 기능으로 더욱 강력한 가속력을 자랑합니다.

또한 전기모터가 결합된 M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시스템으로 약 62km의 순수 전기주행은 물론, 합산 최대 출력 653마력과 81.6kg.m 토크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어댑티브 M 서스펜션 프로페셔널은 편안함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스포티한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은 고속에서 차량을 안정시키는 동시에 방향 전환 반경을 줄여주고 액티브 스태빌라이저는 차체 좌우 움직임을 줄여 주행 역동성과 편안함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M 스포츠 디퍼렌셜은 도로에서 최적의 퍼포먼스 균형을 제공하며, 상황에 맞게 구동력을 앞뒤로 알맞게 조절하고 트랙션을 개선하여 주행 안전성을 높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