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의 23년식 K8 차량에서 제공하는 ‘컴포트’ 옵션에 대한 구성 및 특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3년식 K8 차량의 컴포트 옵션은 ‘노블레스 / 시그니처 / 시그니처 스페셜’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고 가격은 110만입니다.
컴포트 옵션은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 / 앞좌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 운전석 전동 익스텐션 시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3년식 K8 ‘컴포트’ 옵션
운전석 쿠션과 시트백 공기주머니 제어로 최적의 착좌감 및 스트레칭 기능을 제공하며, 운전자가 선택한 주행 모드나 차량 속도와 연동하여 측면 지지력을 최적화하였습니다.
간단한 조작으로 시트백과 쿠션 각도가 릴렉션 자세로 전환되어 엉덩이, 허리의 하중 분산 및 휴식 모드를 구현합니다.
운전자의 체형에 맞게 쿠션 길이를 조절할 수 있어 안락한 착좌감을 제공하고 좌석 조절 스위치를 사용하여 좌석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시동 상태에서 해당 좌석 통풍 버튼을 누르면 강약 조절 표시등이 켜지면서 해당 좌석에서 바람이 나옵니다.
간단한 버튼 조작으로 운전석, 스티어링 휠, 실외 미러, 디스플레이(HUD)를 제어하여 기억된 운전 위치까지 자동으로 조절하는 장치입니다.
운전자의 승하차를 보다 편리하게 돕는 기능으로, 시동 ‘OFF’ 시에는 스티어링 휠과 시트를 움직여 승하차가 편리하도록 돕는 기능입니다.
차량의 변속레버가 후진에 위치할 경우 아웃사이드 미러의 각도가 자동으로 하향 변경되는 기능입니다.
스티어링 휠의 높이를 신체에 알맞게 조절하기 위해 사용하는 장치로, 스티어링 휠 좌측 안쪽에 위치한 조절 스위치를 이용해 스티어링 휠의 높낮이와 전후 위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주행 중 전방과 후측방에서 충돌 위험이 감지되거나, 운전자 주의 경고가 필요할 경우 스티어링 휠 진동을 통해 직관적으로 위험 상황을 알려주고 더욱 안전한 주행을 도와줍니다.
운전석/동승석 뿐만 아니라, 뒷좌석 온도까지 개별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쾌적한 거주 환경을 구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