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보험계약대출’ 특징과 조건, 신청 방법은?

DB손해보험에서 제공하는 ‘보험계약대출’ 상품에 대한 특징부터 조건 및 신청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입한 장기보험을 해지하지 않고 대출이 가능한 보험계약대출은 보험계약 상품별 다양한 금리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에서 필요할때 언제든 편리하게 신청 가능하고 은행 마이너스 통장처럼 원할때 수시로 대출받고 상환할 수 있습니다.

계약자가 개인인 장기 보험으로 현재 정상 유지중인 계약을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 대출 신청 가능 계좌는 아래와 같습니다.

  • 최근 2년 이내 3회 이상 보험료나 보험계약대출 이자가 자동이체로 납입된 계약자 본인명의 계좌
  • 보험계약대출 송금계좌로 등록된 본인명의 계좌

DB손해보험 ‘보험계약대출’

항목조건
대출 금리연 3.35% ~ 연 9.5%
대출 한도해약환급금의 60%~95% 이내
대출 기간대출일로부터 보험계약 종료일까지

대출 금리는 보험계약 상품별로 다르고 이자 납입일은 ‘5일 / 15일 / 25일’ 중 선택하여 매월 납입합니다.

대출 한도는 계약별로 최소 5만부터 최대 1억(1일 합계 최대 1억까지)인데, 평일 18시부터 다음날 오전 09시까지와 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1회 1,000만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보장성 보험의 경우 해약환급금의 감소로 인해 대출 원리금이 해약환급금을 초과하여 만기 전, 일부 대출금 상환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보험계약대출은 상환은 실시간으로 가능하고 중도상환 수수료 및 연체 이자가 없습니다.

신청 방법

DB손해보험의 보험계약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DB손해보험 홈페이지 메뉴에서 ‘대출 > 보험계약대출 > 보험계약대출 신청’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가능금액을 조회하고 신청금액을 입력하면 실시간 송금되는데,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지급 계좌의 경우 최근 2년 이내 보험료 또는 보험계약대출 이자가 3회 이상 자동이체로 출금된 본인 계좌입니다.

보다 자세한 ‘보험계약대출’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DB손해보험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금융거래의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