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able CMA 수시입출금식 담보대출’ 조건과 신청 방법은?

KB증권에서 제공하는 ‘able CMA 수시입출금식 담보대출’ 상품에 대한 조건 및 신청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ble CMA 수시입출금식 담보대출은 KB증권 고객이 보유중인 주식/펀드/채권/ELS를 담보로 하여 able CMA 계좌에서 자유롭게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약정시 담보종목을 지정하고 수시입출금식 담보대출을 사용하며, 만기시 연장 및 해지를 결정하게 됩니다.

able CMA 수시입출금식 담보대출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고 대상 계좌는 ‘(종합)위탁계좌 / 펀드계좌 / 증권저축계좌’이며, 출금계좌는 CMA 계좌입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4,000만이고 대상 종목은 ‘주식/펀드/채권/ELS/DLS’ 최대 60%입니다.

신청 방법

KB증권의 able CMA 수시입출금식 담보대출은 지점에 방문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 약정을 하고 ‘주식 / 수익증권 / 채권 / ELS’ 중에서 담보종목을 지정한 후에 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지정한 대출 한도 내에서 담보종목의 평가금액에 따라 출금 가능금액이 결정됩니다.

그리고 정해진 대출기간 180일이 도래하게 되면, 대출 기간의 연장 및 해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able CMA 수시입출금식 담보대출’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KB증권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적정 담보비율 미달시 기한 내 추가담보를 제공하지 않으면, 담보증권이 임의 처분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