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BNK보증부대출 입금 통장’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부산은행에서 제공하는 ‘BNK보증부대출 입금 통장’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과 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은행의 BNK보증부대출 입금 통장은 보증기관의 보증서 대출금 입금 전용 통장입니다.

부산은행의 BNK보증부대출 입금 통장은 부증부 대출을 받는 법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BNK보증부대출 입금 통장 가입 조건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보통예금)인 BNK보증부대출 입금 통장은 보증부 대출금만 입금이 가능합니다.

즉, 보증서 담보 대출금 이외에 자금은 입금이 불가하고 대출금 입금 후 6개월 경과 시점에 이 통장의 거래내역이 보증기관으로 전송됩니다.

신용카드 가맹점 결제계좌, 각종 공과금 결제계좌 등의 등록이 제한되고 예금 잔액이 10만 미만인 경우에 한하여 해지가 가능합니다.

이율(금리)
연 0.01%

예금자보호를 받는 BNK보증부대출 입금 통장은 계좌 전환이 불가하고 이자결산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매년 5월, 11월의 셋째 일요일

이자는 예금일로부터 지급일 전일까지를 이자 계산 기간으로 하고 매일의 최종잔액을 평균하여 결산일 현재 영업점에 고시한 예금 과목별 이율을 적용하여 결산일에 원금에 더하여 지급합니다.

참고로 계좌에 압류나 가압류 등이 등록될 경우 원금 및 이자 지급이 제한됩니다.

보다 자세한 ‘BNK부증부대출 입금 통장’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과 방법 및 유의 사항 등은 부산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