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투자증권에서 제공하는 ‘중개형 ISA’ 상품에 대한 특징부터 장점 및 가입 절차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NK투자증권의 중개형 ISA 상품은 하나의 계좌에서 다양한 금융상품에 분산 투자가 가능하고 시장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상품 교체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투자수익 최대 400만까지 비과세(일반형 200만), 초과분은 9.9% 분리과세가 적용됩니다.
또한 ISA 계좌에서 투자한 다양한 상품 중 손실분은 다른 상품의 투자수익과 상계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만기 후 60일 이내 연금계좌로 이전시 납입액의 10%(300만 한도)까지 추가 세액 공제 혜택 등을 제공합니다.
BNK투자증권 ‘중개형 ISA’
예금보호 대상으로 운용되는 금융상품에 한해 예금자보호를 받는 BNK투자증권의 중개형 ISA 가입 자격은 19세 이상(근로소득자는 15세 이상)의 거주입니다.
전 금융기관 1인 1계좌에 한하며, 직전 3년 동안 1회 이상 금융소득 종합과세 대상자가 아니어야 합니다.
의무 가입기간은 3년이고 투자가능 상품은 국내상장주식과 파생결합증권, ETF/ETN, 채권, 펀드, RP, 리츠입니다.
납입 한도의 경우 연 2,000만(총 1억)이고 미불입한도는 다음연도 이월납입이 가능하며, 기존 재형저축 및 소장펀드 납입한도와 합산 적용됩니다.
세제혜택으로 계좌에서 발생한 운용손익통산 후 200만까지 비과세되고 초과금액은 9.9% 분리과세됩니다.
- 서민형(총급여 5,000만 이하 또는 종합소득금액 3,800만 이하)의 소득은 400만까지 비과세
- 농어민(종합소득금액 3,800만 이하)은 소득의 400만까지 비과세
가입 절차
BNK투자증권 앱을 통해 비대면 가입(19세 이상 일반형만 가능)이 가능한데, 비대면 가입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 신분증 확인 및 휴대폰 영상 촬영
- 고객정보 입력 및 약관동의
- 개인정보 동의 및 계좌개설
- 자동 입금(1원)
- 거래 시작
또한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영업점에 방문하여 가입할 수도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BNK투자증권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