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캐피탈 중고오토할부 특징 및 이용 방법

DGB 캐피탈에서 제공하는 중고오토할부 상품에 대한 특징 및 이용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GB 캐피탈의 중고오토할부는 중고 자동차(승용, 승합, 화물)를 구입 하고자 하는 국내 거주 내국인 및 법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상 차량의 경우 ‘국산 및 수입 중고 승용차 / 승합차(15인승 이하) / 화물차(2.5t 이하)’입니다.

DGB캐피탈 중고오토할부

항목조건
할부 한도차량가격 및 신용점수에 따라 차등 적용
할부 금리연 6.90% ~ 19.90%
할부 기간24개월 ~ 84개월
상환 방법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

DGB캐피탈의 중고오토할부 한도는 DGB캐피탈 CSS 산출 한도를 준용하고 할부 금리는 고객 신용점수 및 장기 선수금율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할부 금액이 5,000만을 초과하게 될 경우 인지대가 부과되는데, DGB캐피탈과 고객이 50%씩 부담합니다.

DGB캐피탈의 중고오토할부 기간 중 60개월 이상은 대출금액 1,000만 이상시 가능합니다.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의 경우 매월 납부하시는 금액은 동일하고 원금 및 이자를 함께 지정된 납입일에 납부해야 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2%이고 연체시 연체이자율(약정금리+3%, 법정최고금리 이내)이 부과됩니다.

할부금액의 최소 20% 이상 자동차 저당설정이 필요한데, 설정비용은 DGB 캐피탈이, 해지비용은 고객이 부담해야 합니다.

이용 방법

DGB캐피탈의 중고오토할부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DGB캐피탈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자동차금융 > 중고오토할부’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한도조회’ 버튼을 통해 안심 한도 조회를 진행할 수 있는데, 할부 가능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단계입니다.

그리고 신청 결과를 안내받게 되고 할부 약정을 신청할 수 있는데,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약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청시 할부금융 신청(약정)서와 중고차 인수증, 면허증 사본, 자동차등록증 등 서류 제출이 필요합니다.

약정내용 최종 유선 안내 후 판매점에 판매대금 지급과 동시에 할부약정을 체결하고 차량등록 및 저당설정을 진행합니다.

금융기관 신용정보 관리 대상 고객 및 DGB캐피탈에서 정한 대출 부적격자는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중고오토할부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DGB캐피탈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락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원리금(또는 대출금, 납부대금 등)을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