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DGB HYBRID 모기지론’ 금리와 한도, 신청 방법은?

대구은행에서 제공하는 ‘DGB HYBRID 모기지론’ 대출 상품에 대하여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을 담보로 제공하고 가계자금대출을 받고자 하는 고객 대상, 일정기간 고정금리 및 잔여기간 변동금리를 혼합하여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주택담보대출인 대구은행의 DGB HYBRID 모기지론은 본인, 배우자 또는 직계가족명의 주택을 담보로 제공하는 개인을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담보로 제공하는 주택은 복합용도의 건물인 경우 주거전용면적이 건물전용면적의 1/2 이상이어야 합니다.

영업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는데, 금융기관 신용관리대상자 등 여신부적격자에 대하여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신청시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초본, 재직 및 소득증빙서류, 등기권리증, 등기부등본 등 서류 제출이 필요합니다.

대구은행 ‘DGB HYBRID 모기지론’

항목조건
대출 한도지역별 LTV 제한 비율에 따른 차등 적용
대출 기간10년 이상 ~ 최장 40년 이내
대출 금리최저 연 4.19%
상환 방법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

최대적용가능 LTV는 ‘투기지역 40% / 투기과열지구 40% / 조정대상지역 50% / 일반지역 70%’입니다.

참고로 세대별 주택담보대출 보유수와 서민 및 실수요자 요건 충족 여부, 주택의 소재지역 등에 따라 대출 한도가 달리 적용될 수 있습니다.

대출 기간은 월 단위로 정할 수 있고 대출 금리는 3년 고정형 또는 5년 고정형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분할상환 기간 중에는 대출금액의 70% 이상을 원(리)금 균등상환하고 잔존금액을 만기에 일시상활 할 수 있으며, 대출 전체기간의 1/3 범위 내에서 최장 5년까지 거치기간을 둘 수 있습니다.

참고로 대구은행의 DGB HYBRID 모기지론은 대출 기한 연장 및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불가합니다.

보다 자세한 ‘DGB HYBRID 모기지론’ 대출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대구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락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납부해야 할 원리금(대출금이자 또는 분할상환원금)이 연체될 경우 대출기한이 도래하기 전에 모든 원리금을 변제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