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IBK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기업은행에서 제공하는 ‘IBK장병내일준비적금’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BK장병내일준비적금은 청년 병사의 전역 후 학업 및 취업대비 등을 위한 목돈 마련 맞춤형 지원 상품입니다.

실명의 개인을 대상으로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현역병 / 상근예비역 / 의무경찰 / 해양의무경찰 / 의무소방원 / 사회복무요원 / 대체복무요원’에 한하여 영업점 또는 i-ONE뱅크를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 신규일 기준으로 남은 의무복무기간이 6개월 이상
  • 가입대상임을 증빙하는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자격 확인서’ 제출

조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가입이 불가하고 판매 금융기관별 1인당 1계좌에 한하여 가입 가능합니다.

IBK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 조건

정기적금(자유적립식)인 기업은행의 IBK장병내일준비적금 계약기간은 6개월 이상 24개월 이내 일 단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만기일은 가입 시점에 제출한 자격확인서에 기재된 전역예정일(소집해제 예정일)로 합니다.

적립 금액은 최소 1,000원 이상부터 월 20만 이내 원 단위로 선택할 수 있는데, 초입금 최소금액은 제한이 없고 초입금도 월 한도금액에 포함됩니다.

참고로 ‘장병내일준비적금’ 판매 은행의 한도를 합산하여 매월 40만까지 적립하실 수 있습니다.

이자 지급 방법의 경우 만기 일시지급식으로, 만기(후) 또는 중도해지 요청시 이자를 지급합니다.

가입 기간이율(금리)
6개월 이상 ~ 12개월 미만연 4.00%
12개월 이상 ~ 15개월 미만연 4.50%
15개월 이상 ~ 24개월 이하연 5.00%

그리고 계약기간 동안 특정 우대 조건을 충족하고 만기 해지하는 경우 최고 연 0.5%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예금자보호를 받고 비과세 종합저축이 가능한 IBK장병내일준비적금은 만기 전 해지시 중도해지이자가 적용됩니다.

영업점 창구에서 실물통장 발급이 가능하고 담보 제공이 가능한데, 재예치 및 분할 출금, 양도는 불가합니다.

계좌에 압류나 가압류, 질권설정 등이 등록될 경우 원금 및 이자 지급이 제한되고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당일 잔액 변동이 불가합니다.

보다 자세한 ‘IBK장병내일준비적금’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과 방법 및 유의 사항 등은 기업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