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IBK중기근로자 우대적금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기업은행에서 제공하는 IBK중기근로자 우대적금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의 IBK중기근로자 우대적금은 중기임직원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는 중기임직원 전용 적금 상품입니다.

기업은행의 IBK중기근로자 우대적금은 중소기업에서 근무하는 실명의 개인(개인사업자 제외)을 대상으로 1인 1계좌에 한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IBK중기근로자 우대적금 가입 조건

정기적금(자유적립식)인 기업은행의 IBK중기근로자 우대적금 계약 기간은 12개월입니다.

적립 금액은 최소 1만 이상 월 50만 이내에서 1만 단위로 선택할 수 있는데, 총 적립 한도는 600만입니다.

이자지급방법은 만기 일시지급식으로, 만기(후) 도는 중도 해지 요청시 이자를 지급합니다.

가입 기간이율(금리)
12개월3.50%
  • 우대금리
    • 가입시점 기업은행 거래 중소기업의 근로자로 확인된 경우 연 0.5%
    • 기업은행 급여이체 실적(월 50만 이상)이 6개월 이상인 경우 연 1.0%

기업은행의 IBK중기근로자 우대적금은 계약기간 동안 우대 조건을 충족하고 만기 해지시 우대이자율을 제공합니다.

예금자보호를 받고 비과세 종합저축이 가능한 IBK중기근로자 우대적금은 통장 발급과 양도 및 담보 제공이 가능합니다.

만기 전 예금 해지시 중도 해지 이자율이 적용되고 재예치 및 분할 출금이 불가합니다.

계좌에 압류나 가압류, 질권설정 등이 등록될 경우 원금 및 이자 지급이 제한되고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당일 잔액 변동이 불가합니다.

IBK중기근로자 우대적금 가입 방법

기업은행의 IBK중기근로자 우대적금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기업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기업은행 홈페이지 메뉴에서 ‘금융상품 > 개인상품몰 > 상품몰 > 예금몰 > 목돈모으기’ 항목을 통해 ‘IBK중기근로자 우대적금’을 선택합니다.

이 곳에서 상담을 신청하고 영업점에서 상담 후 가입 신청을 진행하거나, i-ONE Bank를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IBK중기근로자 우대적금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유의 사항 등에 대해서는 기업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