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IBK퍼스트 원대출’ 금리와 한도, 신청 방법은?

기업은행에서 제공하는 ‘IBK퍼스트 원대출’ 상품에 대한 한도와 금리 및 신청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일 현재 대출이 없는 중소기업 재직 청년의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장기간 고정금리를 지원하는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중소기업에 3개월 이상 재직중인 연소득 3,500만 이하의 청년(만 39세 이하)를 대상으로 기업은행 및 타금융기관 대출이 없는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개인신용평점에 따른 제한이 없지만, 기업은행 내부 신용등급 등 기준에 충족하지 못할 경우 제한될 수 있습니다.

영업점을 통해 대출 신청을 진행할 수 있는데, 금융기관 신용정보관리대상 고객 및 기업은행 대출 부적격자는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IBK퍼스트 원대출’

항목조건
대출 한도최고 2,000만 이내
대출 금리연 2.90%
대출 기간5년 또는 10년
상환 방법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

대출 한도는 연소득 범위에서 금융기관 신용대출과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잔액을 차감한 범위 이내이며, 개인신용평점과 내부 신용등급 등에 따라 고객별 다를 수 있습니다.

거치기간 없이 원리금 납입일을 정하여 매월마다 원금과 이자를 납부하는데, 연체시 연체이자(지연배상금)가 부과됩니다.

중도상환 해약금이 없고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불가하며, 신용도와 기업은행 심사기준에 따라 대출 여부 및 한도가 결정됩니다.

보다 자세한 ‘IBK퍼스트 원대출’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기업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락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대출 원리금을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