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JB모임통장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전북은행에서 제공하는 JB모임통장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북은행의 JB모임통장은 전북은행 계좌간 자동이체에 따라 우대이율을, 평균잔액 수준에 따라 우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입출금내역 실시간 확인, 회비 간편 입금 등 모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임 전용 입출금통장입니다.

상품 유형이 보통예금 또는 저축예금인 전북은행의 JB모임통장은 실명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JB모임통장 가입 조건

전북은행의 JB모임통장 이자지급방법은 ‘보통예금 / 저축예금’에 따라 아래와 같습니다.

  • 보통예금 : 매년 6월, 12월의 제4금요일에 셈하여 그 다음 일에 원금에 더함
  • 저축예금 : 매년 3월, 6월, 9월, 12월의 제4금요일에 셈하여 그 다음 일에 원금에 더함
금액이율(금리)
100만 이하연 0.05%
100만 초과연 0.05%
  • 우대이율
    • 전월 전북은행 계좌간 자동이체를 통해 이 예금으로 입금실적이 있는 경우 : 자동이체 입금고객별 연 0.1%(최대 5명)

위 우대조건 충족시 당월 16일부터 익월 15일까지 최고 연 0.5% 우대이율을 제공는데, 전북은행 계좌간 자동이체를 통하지 않은 입금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예금자보호를 받고 비과세 종합저축이 가능한 JB모임통장은 양도 및 질권 설정이 불가합니다.

예금에 압류나 가압류, 질권설정 등이 등록될 경우 원금 및 이자 지급이 제한되고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당일 잔액 변동이 불가합니다.

우대 서비스

전월 이 예금의 평균잔액이 30만 이상인 경우 당월 16일부터 익월 15일까지 아래 우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구분우대 서비스
수수료 면제– 전자금융 당/타행 이체 수수료 면제
– 당행 CD/ATM 영업시간 외 현금인출 수수료 면제
– 타행 CD/ATM 현금인출 수수료 면제
– 입출금 내역통지서비스(SMS) 수수료 면제
환율 우대– 외화 환전(현찰)시 환율 70% 우대(대상통화 USD, JPY, EUR)

수수료 면제는 이 예금에서 발생하는 거래에 한하고 예금 신규(전환)일로부터 익익월 말일까지는 우대조건에 관계없이 우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JB모임통장 가입 방법

전북은행의 JB모임통장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전북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전북은행 홈페이지 메뉴에서 ‘금융상품 > 예금 > 입출금자유예금’ 항목을 통해 ‘JB모임통장’을 선택합니다.

이 곳에서 ‘가입하기’ 버튼을 통해 가입 신청을 진행할 수 있고 스마트뱅킹 또는 영업점을 통해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JB모임통장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유의 사항 등에 대해서는 전북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