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JB위풍당당 대출’ 금리와 한도, 신청 방법은?

전북은행에서 제공하는 ‘JB위풍당당 대출’ 상품에 대한 한도와 금리 및 신청 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북은행의 JB위풍당당 대출은 모바일 신용대출 상품으로, ‘위풍당당 신용대출 / 위풍당당 중금리대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북은행의 JB위풍당당 대출은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만 25세 이상 개인을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구분채무자 자격기준
위풍당당 신용대출현 재직기간 6개월 이상 & 연소득 1,000만 이상
위풍당당 중금리대출현 재직기간 6개월 이상 & 연소득 2,000만 이상

전북은행 ‘JB위풍당당 대출’

항목위풍당당 신용대출위풍당당 중금리대출
대출 한도동일인 최소 300만 이상 최대 10,000만 이내동일인 최소 300만 이상 최대 7,000만 이내
대출 금리최저 연 7.17% ~ 연 8.80%최저 연 8.0% ~ 최고 연 14.00%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대출 : 최소 1년 ~ 최대 5년 이내
– 원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 : 최소 1년 ~ 최대 5년 이내
– 일시 상환 대출 : 1년 이내(5년까지 연장 가능)
– 대출금액 3,000만 이하 : 최소 1년 ~ 최대 5년 이내
– 대출금액 3,000만 초과 ~ 4,000만 이하 : 최소 1년 ~ 최대 6년 이내
– 대출금액 4,000만 초과 ~ 5,000만 이하 : 최소 1년 ~ 최대 7년 이내
– 대출금액 5,000만 초과 ~ 7,000만 이하 : 최소 1년 ~ 최대 8년 이내

본인명의 부동산 보유 여부에 따른 추가한도를 부여하는데, 대출 최대한도 범위 이내이고 신용등급별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 금리는 ‘3개월 변동금리 / 고정금리’ 선택이 가능하고 우대 금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 정책감면금리 : 연 0.00% ~ 연 1.10%(신용등급별 차등 적용)
  • 모니앱을 통한 대출 신청고객 중 개인정보(SK 모빌리티 데이터) 제공에 동의한 경우 연 0.1%

대출 기간은 연 단위로 선택할 수 있고 거치기간은 없으며, ‘위풍당당 중금리대출’의 상환 방법은 매월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입니다.

이자 및 원리금 납입 또는 대출금 상환 지연시 지연배상금률(약정이자율+3%, 최고 연 15%)이 발생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가 있는데, 최초 약정일로부터 3개월 경과시 면제되고 금리 인하 요구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

전북은행의 JB위풍당당 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우선, 해당 링크를 통해 전북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전북은행 홈페이지 메뉴에서 ‘금융상품 > 대출 > 신용대출상품’ 항목을 통해 ‘JB위풍당당 대출’을 선택합니다.

이 곳에서 ‘가입하기’ 버튼을 통해 대출 신청을 진행할 수 있는데, 금융기관 신용관리대상 고객 등 전북은행에서 정한 대출 부적격자에 대해서는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JB위풍당당 대출’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전북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락으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 기간 납부해야 할 원리금이 연체될 경우에 계약만료 기한이 도래하기 전에 모든 원리금을 변제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