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JB MY금고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전북은행에서 제공하는 JB MY금고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북은행의 JB MY금고는 한 계좌 안에서 여유자금을 별도로 구분하여 보관할 수 있는 입출금 상품입니다.

전북은행의 JB MY금고는 실명의 개인을 대상으로 1인 1계좌에 한하여 모바일뱅킹을 통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실명이 확인된 전북은행 입출금통장(연결계좌)과 연결을 통해서만 신규 개설이 가능합니다.

모바일뱅킹을 통한 연결계쫘로부터의 이체로만 입금 및 출금이 가능하고 이외의 방법으로는 이 예금으로 입금 및 출금이 불가합니다.

JB MY금고 가입 조건

전북은행의 JB MY금고 입금 한도는 1억인데, 전북은행이 해당 예금에 이자를 입금하는 경우에 한하여 입금한도 초과가 가능합니다.

이자는 매년 3월, 6월, 9월, 12월의 제4금요일에 셈하여 그 다음 일에 원금에 더합니다.

예금의 이자는 최종거래일로부터 5년이 경과한 날부터는 이자에 원금을 더하지 않고 계좌해지 또는 추가 입출금 거래 발생일에 일괄 계산하여 지급할 수 있습니다.

금액이율(금리)
1억 이하연 1.0%

참고로 1억 초과 입금금액에 대해서는 저축예금의 기본 이율을 적용합니다.

예금자보호를 받는데, 비과세 종합저축이 불가한 JB MY금고는 양도 및 질권설정이 불가합니다.

이자지급을 포함한 최종거래일 이후 5년 이내 계좌를 해지하지 않을 경우 휴면예금은 서민금융진흥원에 출연될 수 있습니다.

이 예금에 압류나 가압류, 질권설정 등이 등록될 경우 원금 및 이자 지급이 제한되고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당일에는 잔액 변동이 불가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