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JB Smart-App 통장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전북은행에서 제공하는 JB Smart-App 통장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북은행의 JB Smart-App 통장은 종이통장 발급없이 비대면채널을 통해 계좌 개설이 가능한 모바일 전용 입출금 통장 상품입니다.

전북은행의 JB Smart-App 통장은 실명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1인 1계좌에 한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마트뱅킹 또는 영업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데, 전환시 영업점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공동명의로 가입할 수 없고 신규월 및 전환월 포함 3개월까지는 거래실적에 관계없이 해당 서비스별 우대 혜택을 제공합니다.

참고로 통장을 발급하지 않으며, 예금주의 요청으로 통장을 발급하는 경우 이 예금을 보통예금으로 전환 후 발급해야 합니다.

JB Smart-App 통장 가입 조건

보통예금인 전북은행의 JB Smart-App 통장은 가입 기간 및 가입 금액에 대하여 제한이 없습니다.

예금의 이자는 매년 6월과 12월의 제4금요일에 셈하여 그 다음일에 원금에 더합니다.

구분이율(금리)
기본 이율연 0.05%
우대 이율연 0.20%
(종이통장 미발행 우대이율)

매일 최종 잔액에 대하여 약정한 금리를 적용하여 원가일(원금에 이자를 지급하는 날)에 이자를 지급합니다.

예금자보호를 받고 비과세 종합저축이 가능한 JB Smart-App 통장은 양도는 가능한데, 질권설정은 불가합니다.

계좌에 압류나 가압류, 질권설정 등이 등록될 경우 원금 및 이자 지급이 제한되고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당일 잔액 변동이 불가합니다.

우대 서비스

전북은행의 JB Smart-App 통장은 아래 항목 중 1가지에 해당하는 경우 우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거래일 전전월 이 예금의 평잔이 30만 이상인 경우
  • 거래일 전전월 전북은행 신용(체크)카드 매입(사용)실적이 10만 이상인 경우
  • 거래일 전전월 공과금 자동이체 출금실적이 있는 경우
  • 거래일 전전월 이 예금을 결제계좌로 등록한 간편결제 실적이 있는 경우
구분우대 서비스 혜택
수수료 면제– 전자금융 당/타행 이체 수수료 월 10회 면제
– 당행 CD/ATM 영업시간외 현금인출 수수료 월 5회 면제
– 당행 CD/ATM 타행 이체 수수료 월 5회 면제
– 타행 CD/ATM 현금 인출 수수료 월 5회 면제
환율 우대– 외화 환전시 환율 우대(대상 통화 : USD/JPY/EUR 50%, 기타 통화 20%)

보다 자세한 JB Smart-App 통장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과 방법 및 유의 사항 등은 전북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