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KB든든 간편 인증서 발급 방법

복잡한 이용절차 없이 PIN번호만으로 인증하는,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KB든든 간편 인증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의 KB든든 간편 인증서는 스마트폰의 안전한 저장영역(USIM, TAP 등)에 국민은행 전용 인증서를 발급 및 저장하여 탈취 및 복제가 불가합니다.

국민은행의 KB든든 간편 인증서는 개인 인터넷뱅킹 가입 고객(개인, 개인사업자, 임의단체)을 대상으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KB든든 간편 인증서 발급 방법

국민은행의 KB든든 간편 인증서는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발급이 가능하며, 만약 발급받은 인증서가 삭제된 경우 재발급받으시면 됩니다.

KB스타뱅킹 로그인 화면에서 ‘다른 인증방식 로그인 > 기타 로그인 방법 > 든든간편인증’ 항목을 선택합니다.

이후 ‘스마트패스(SmartPass)’ 앱을 설치하시고 KB스타뱅킹 앱에서 로그인 항목에서 동의 및 보안매체 인증 후 PIN 번호를 설정하시면 KB든든 간편 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이용 안내

KB든든 간편 인증서는 유심(USIM)이 장착된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데, 유심이 제거된 스마트폰 또는 탭(패드) 등 태블릿 PC에서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 안드로이드 OS 4.3 이상 / iOS 8.0 이상

국민은행의 KB든든 간편 인증서는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및 KB스타뱅킹 앱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KB든든 간편 인증서를 통한 이체로 1,000만 이내는 보안매체 인증이 생략되고 1일 총 이체금액 1,000만 이상은 OTP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합니다.

KB든든 간편 인증서는 인터넷뱅킹 아이디 1개당 1개를 발급받을 수 있고 고객정보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발급이 불가합니다.

조회 및 해지 방법

KB든든 간편 인증서를 조회하거나, 갱신 및 해지하기를 원하는 경우 위 링크를 통해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국민은행 인증센터 메뉴에서 ‘기타 인증 서비스 > KB든든간편인증’ 항목을 통해 조회 및 갱신, 그리고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KB든든 간편 인증서를 조회하거나, 갱신 및 해지하기 위해서는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