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KB맑은하늘적금’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KB맑은하늘적금’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맑은하늘을 위한 생활 속 작은 실천에 대해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대중교통/자전거상해 관련 무료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친환경 특화 상품입니다.

실명의 개인을 대상으로 1인 최대 3계좌까지 가입 가능합니다. 개인사업자 및 서류 미제출 임의단체는 가입이 가능한데, 공동명의 가입은 불가합니다.

KB맑은하늘적금 가입 조건

자유적립식 예금인 국민은행의 KB맑은하늘적금 계약 기간은 1년제, 2년제, 3년제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매월 1만 이상부터 100만 이하 금액을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는데, 만기일 전일까지 저축이 가능합니다.

가입 기간이율(금리)
12개월연 1.95%
24개월연 2.15%
36개월연 2.35%
  • 우대이율
    • 만기해지 할때까지 이 적금을 종이통장으로 발행한 이력이 없는 경우 연 0.1%
    • 영업점의 디지털창구 및 KB태블릿브랜치, 비대면채널을 통해 이 적금을 가입한 경우 연 0.2%
    • 신규일이 포함된 월의 1일부터 만기일이 포함된 월을 기준으로 전전월 말일까지, 본인명의 KB국민(신용/체크)카드 대중교통 이용실적 발생월수가 계약기간의 1/2 이상인 경우 1년제 연 0.4%, 2년제 연 0.5%, 3년제 연 0.6%
    • 만기해지 할때까지 이 적금 전용화면을 통해 미세먼지 관련 퀴즈(총 3문항)를 모두 맞춘 경우 연 0.1%

우대금리 제공 조건 달성시 신규 가입일 당시 게시한 미션별 우대이율을 적용하는데, 우대이율 미션은 계좌별로 달성해야 하고 모든 우대이율은 만기해지하는 계좌에 대하여 계약기간 동안 적용됩니다.

예금자보호를 받고 비과세 종합저축이 가능한 KB맑은하늘적금은 양도와 질권설정이 가능하며, 계좌잔액의 95%까지 예금담보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KB국민은행 계좌 뿐만 아니라, 다른 금융회사에서도 자동이체가 가능한데, 자동이체 신청은 해당 금융회사에서 신청해야 합니다.

단, 국민은행의 KB맑은하늘적금은 재예치와 일부 인출, 그리고 만기앞당김 지급이 불가합니다.

계좌에 압류나 가압류, 질권설정 등이 등록될 경우 원금 및 이자 지급이 제한되고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당일 잔액 변동이 불가합니다.

부가서비스

무료 보험 가입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대중교통상해 및 자전거상해’ 관련 KB손해보험 단체보험로, 아래와 같습니다.

담보위험보장금액보상내용
대중교통상해 사망/후유장해
(미세먼지 오염경보일)
최대 2억미세먼지 오염경보가 발생한날에 승객으로서 대중교통 이용 중 교통사고로 인한 상해로 사망 또는 후유장해가 발생한 경우
대중교통상해 사망/후유장해
(미세먼지 오염경보일 외)
최대 1억대중교통 이용 중 교통사로고 인한 상해로 사망 또는 후유장해가 발생한 경우
자전거상해 입원위로금30만자전거사고로 인한 상해의 직접적인 결과로 6일 이상 계속 입원하여 치료를 받는 경우

신규시 보험가입 및 개인(신용)정보의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데, 보험개시일(이 적금 신규 다음날)로부터 1년(1년 단위 갱신) 동안 제공됩니다.

단, 보장기간은 적금 계약기간을 초과할 수 없으며, 적금의 중도 해지 시에는 보험가입 서비스 제공이 중단됩니다.

가입 방법

국민은행의 KB맑은하늘적금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해당 링크를 통해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 메뉴에서 ‘금융상품 > 예금 > 예금 상품/가입 > 적금’ 항목에서 ‘KB맑은하늘적금’을 선택합니다.

이 곳에서 ‘온라인가입’ 버튼을 통해 가입 신청을 진행하거나, 영업점 및 스마트뱅킹을 통해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KB맑은하늘적금’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과 방법 및 유의 사항 등은 국민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