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매도주식 담보대출’ 특징과 조건 및 신청 방법은?

KB증권에서 제공하는 ‘매도주식 담보대출’ 상품에 대한 특징과 조건 및 신청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도주식 담보대출은 (종합)위탁계좌에 예탁된 주식의 매도결제대금을 즉시 대출해 드리는 초단기 대출 서비스로, 대출금 사용(출금 및 매수주문 가능)이 자유롭습니다.

  • (종합)위탁계좌에 보유하신 주식을 매도하여 체결된 금액에서 제비용 및 이자를 제외한 금액 대출
  • 매도체결 즉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으므로, 긴급자금이 필요하실 경우 당일 결제와 같은 효과
  • 결제일에 자동상환 되는 단기 대출 서비스

KB증권 ‘매도주식 담보대출’

최고 한도는 개인과 법인 모두 30억(온라인 및 오프라인 동일)이고 종목별 한도는 예탁된 주식의 매도결제금액입니다.

대출 기간은 예탁된 주식의 매도 결제일까지이고 이자징수는 결제일 자동상환이며, 상환 방법은 결제일 자동 상환입니다.

약등 등록 방법은 KB증권 홈페이지 메뉴에서 ‘뱅킹/대출 > 신용/대출 > 신청 > 대출약정’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매도주식 담보대출’을 선택하여 약정 등록 신청을 진행하거나, 영업점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대출 업무시간은 영업일 07시 40분부터 23시까지인데, 고객센터 신청은 18시까지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매도주식 담보대출’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KB증권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