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발행어음형CMA 자동투자’ 특징과 신청 방법은?

KB증권에서 제공하는 ‘발행어음형 CMA 자동투자’에 대한 특징과 신청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행어음형 CMA 자동투자란, 오후 8시 30분경 종합위탁계좌의 출금가능 예수금을 발행어음 CMA 계좌로 이체한 후 다음날 종합위탁계좌로 다시 이체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구분내용
T일(종합)위탁계좌의 출금가능 예수금을 발행어음형 CMA 계좌로 자동이체
(오후 8시 30분경, 가입일 다음날부터 자동이체 개시)
T+1일발행어음형 CMA계좌에서 종합위탁계좌로 자동 자이체
(오전 00시 30분경)

발행어음형 CMA계좌로 이체된 금액은 발행어음 상품에 자동 투자되고 T+1일에 전일 이체된 금액을 해당 (종합)위탁계좌로 재이체 처리(CMA 수익금 제외)합니다.

위탁자동예수금에 대한 예탁이용료 대비 높은 이자율을 제공하는 발행어음형 CMA에 자동투자하는데, 예탁금이용료율과 발행어음형 CMA 수익률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발행어음형 CMA 자동투자

일반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가입할 수 있는 KB증권의 발행어음형 CMA 자동투자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KB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KB증권 홈페이지 메뉴에서 ‘금융상품 > 발행어음형CMA 자동투자 > 서비스 신청’ 항목으로 들어가 신청하거나,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24시간 신청 가능하고 비대면매체 또는 영업점에 방문하여 해지가 가능한데, 해지 역시 24시간 가능합니다.

신청 계좌는 종합위탁계좌(구위탁 포함) 및 발행어음형 CMA 계좌이고 적용 금리는 발행어음형 CMA 금리입니다.

자동이체는 신청 다음날부터 적용되고 CMA 계좌로 자동이체 된 후 해당 서비스를 해지한 경우에도 다음날 00시 30분경 (종합)위탁계좌로 자동 재이체 처리됩니다.

발행어음형 CMA 계좌는 예금자보호 대상이 되지 않고 회사의 신용상태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발행어음형 CMA 계좌에서 투자하는 발행어음은 자기자본 200% 이내에서 발행 가능함에 따라 발행한도 초과시 신규 서비스 신청 및 자동 투자서비스가 사전 예고 없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