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유상청약’ 신청 방법과 유의 사항은?

KB증권에서 제공하는 ‘유상청약’에 대한 특징부터 신청 방법 및 유의 사항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상청약이란, 회사 설립 후 증자 형태로 자금납입이 이루어지는 방법이고 회사의 주식을 소유한 주주는 소유한 주식에 따라 일정비율(유상증자비율)의 주식을 청약할 수 있는 권리가 주어지게 되며, 청약일에 청약을 하고 청약자금을 납입함으로써 유상주식을 받게 됩니다.

KB증권 ‘유상청약’

신분증과 거래인감, 청약증거금을 지참하여 영업점에 방문하여 유상청약을 신청하거나, 아래와 같이 온라인에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구분청약 방법
HTSH-able > 온라인업무 > [0800]유상청약신청
홈페이지뱅킹/대출 > 청약 > 유상청약

청약 입력 및 취소 가능 시간은 청약마감일 14시까지이고 청약 입력 가능일은 ‘예약시작일 ~ 청약마감일’입니다.

‘예약시작일 ~ 청약마감일’ 전일까지의 입력은 예약 청약으로 처리되고 청약시작일에 자동으로 계좌에서 청약금이 출금됩니다.

다만, 청약시작일에 청약 대금 부족시 실권 처리되기 때문에 반드시 청약시작일에 확인해야 합니다.

예약 청약은 청약시작일까지만 청약 취소가 가능하고 ‘청약시작일~청약마감일’에 입력한 청약은 청약 당일만 취소가 가능합니다.

유의 사항

청약금은 예수금에서 증거금과 담보금을 제외하고 출금 가능하고 청약은 유상청약 배정수량 100% 청약하는 경우만 가능합니다.

입력 후 즉시 청약내역을 조회 및 확인하는 걸 권장하고 초과 청약은 유상청약수량 100% 청약시 청약 가능하며, 초과 청약에 대한 배정 및 환불일정은 공시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 예약 고객은 청약 시작일에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 청약 입력 및 취소시 즉시 청약 내역을 조회하여 확인해야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