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Free Loan(프리론)’ 특징과 종류 및 신청 방법은?

KB증권에서 제공하는 ‘Free Loan(프리론)’ 대출 상품에 대한 특징과 종류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증권이 선정한 Free Loan 종목군을 담보로 평가금액의 40%(신용은 매수금액의 50%)까지 별도의 심사절차 없이 즉시 이용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종목선택의 자유 위탁증거금 100% 종목 등을 제외한 전 종목 신용/대출 가능하고 자금용도의 자유 프리론 대출은 주식매수자금은 물론, 출금도 가능합니다.

KB증권의 프리론은 NICE 기준 신용평점 750점 이상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상 종목은 주식담보대출종목(신용은 S/A군, B군) 및 위탁증거금 100% 지정 종목을 제외한 상장주식 전 종목인데, 일부 종목에 대해 수시 조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쉬운 목차

KB증권 ‘Free Loan’

항목Free Loan 대출Free Loan 신용
대출 한도고객별 5억, 종목별 1억
(대출한도에 포함)
고객별 5억, 종목별 1억
(신용한도에 포함)
대출 비율기준가(전일종가)의 40%매수금액의 현금 50%
대출 금리연 8.50% 단일이율
(Prime센터 계좌 중 주식매매수수료 우대계좌 제외)
신용이자율 동일 적용
(기간형 소급금리)
대출 기간180일, 6회 연장 가능180일, 6회 연장 가능
부대 비용인지세
(대출한도 5,000만 이하 비과세)
없음

이자는 매월 첫 영업일(상환시 상환일)에 납부하고 상환 방법은 현금상환 및 매도상환 방식입니다.

신청 방법

Free Loan 대출은 KB증권 홈페이지 메뉴에서 ‘종합대출약정 > 인지세납부 > 증권담보대출신청’ 항목을 통해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Free Loan 대출은 KB증권 홈페이지 메뉴에서 ‘신용약정 > Free Loan 신용 사용등록 > 신용매수주문’ 항목을 통해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지점에 방문하거나, 모바일(스마트폰) 및 전화 신청 모두 가능하고 신청시 실명확인증표와 카드 및 거래인감(서명)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대출 업무 시간은 영업일 07시 40분부터 23시까지인데, 고객센터 신청은 18시까지입니다.

보다 자세한 ‘프리론(Free Loan)’ 대출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KB증권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