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KB직장인든든 신용대출(금융인)’ 한도와 금리는?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KB직장인든든 신용대출(금융인)’ 상품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1금융기관 및 금융관련기관 중 금융감독원, 금융결제원, 금융연수원, 전국은행연합회, 신용보증기금에 3개월 이상 재직중인 정규직 임직원을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내맘대로 통장자동대출’ 선택시 최초 약정한 범위 내에서 사용한도의 자유로운 증액과 감액이 가능하며, 추가 우대금리가 제공됩니다.

KB직장인든든 신용대출(금융인)

항목조건
대출 한도최대 3억 이내
대출 금리최저 연 5.28%
상환 방법– 일시상환 방식
– 종합통장자동대출
–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

대출 한도는 신용평가결과에 따라 차등 적용되는데, 재직기간 1년 미만 사회초년생은 최대 5,000만 이내이고 종합통장자동대출은 최대 1억 이내입니다.

실적연동 우대금리(최고 연 0.9%)를 제공하고 대출 기간은 상환 방법에 따라 아래와 같습니다.

  • 일시상환(종합통장자동대출 포함) : 1년(최장 10년 이내 기한연장 가능)
  •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 CSS 1~3등급 최저 1년 이상 최장 10년 이내 / CSS 4등급 이하 최저 1년 이상 최장 5년 이내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의 경우 대출기간 30% 이내에서 최장 12개월까지 거치기간 운용이 가능합니다.

당초 대출일로부터 3년까지 중도상환 수수료가 부과되는데, 종합통장자동대출인 경우 중도상환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연체시 연체이자율(최고 연 15%)이 부과되고 대출금액 5,000만 초과시 인지세가 부과되며,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

국민은행의 KB직장인든든 신용대출(금융인)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해당 링크를 통해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 메뉴에서 ‘금융상품 > 대출 > 대출상품/신청 > 신용대출’ 항목으로 들어가 ‘KB직장인든든 신용대출(금융인)’을 선택합니다.

이 곳에서 ‘인터넷신청’ 버튼을 통해 대출 신청을 진행하거나, 영업점이나 고객센터, KB스타뱅킹 및 KB스마트대출을 통해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단, 대출 신청인이 신용도판단정보 등록자이거나 국민은행의 신용평가 결과 신용등급이 낮은 고객일 경우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KB직장인든든 신용대출(금융인)’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국민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락으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대출 취급 후 일정기간 납부해야 할 원리금이 연체될 경우, 계약만료 기한이 도래하기 전에 모든 원리금을 변제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