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증권담보대출’ 한도와 대출 비율 및 신청 방법은?

KB증권에서 제공하는 ‘증권담보대출’ 상품에 대한 한도와 대출 비율 및 신청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증권담보대출은 (종합)위탁계좌 또는 펀드계좌에 예탁된 주식과 채권/ELS, 펀드를 담보로 전일종가 및 평가금액의 최대 60%까지 대출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참고로 KB증권의 증권담보대출을 이용하시게 되면 대출금 사용(출금 및 매수주문 가능)이 자유롭습니다.

KB증권의 증권담보대출은 개인과 법인(국내 및 해외)을 대상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KB증권 ‘증권담보대출’

항목조건
대출 한도– 국내주식 : 개인, 법인 최고 30억
– 해외주식 : 최고 10억
대출 기간180일, 6회 연장 가능(180일 단위)
상환 방법현금상환 및 매도상환

대출 비율의 경우 국내 주식은 ‘S군 60%, A군 55%, B군 50%’이고 해외 주식은 ‘S군 40%, A군 30%’이며, 채권/ELS/펀드는 ‘최고 60%’입니다.

대출 금리(이자율)는 고객 등급형(단일금리) 및 기간형(체차금리) 금리 중 선택이 가능한데, 금리유형 정정시 기존 대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만기 연장 여부는 고객 및 담보에 대한 KB증권의 평가에 따라 결정되고 담보유지비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 국내주식 : 140%
  • 해외주식 : 170%

담보 유지비율 미달시 추가 담보를 납부해야 하고 만기 미상환시 익일 반대매매 처리가 진행됩니다.

신청 방법

KB증권의 증권담보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KB증권 홈페이지 메뉴에서 ‘뱅킹/대출 > 신용/대출 > 신청 > 대출약정’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증권담보대출 약정 및 신청을 진행할 수 있는데, 반드시 본인명의 계좌만 가능하고 법정 대리인의 미성년자 계좌에 대한 대출 약정은 불가합니다.

참고로 지점 및 온라인을 통해 종합대출약정서를 작성하고 대출 한도에 따른 인지세를 납부하면 신청 당일부터 대출이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증권담보대출’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KB증권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적정 담보비율 미달시 기한 내 추가담보를 제공하지 않으면 담보증권이 임의 처분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