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보험계약대출’ 한도와 금리 안내

NH농협생명에서 제공하는 ‘보험계약대출’ 상품에 대한 한도와 금리 및 신청 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생명의 보험계약대출은 보험계약자가 보험해지 환급금 범위 내에서 대출받는 상품인데, 순수보장형 상품인 경우 보험계약대출이 불가합니다.

보험의 보장 내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이용할 수 있고 보험기간 동안 이용하다 언제든 자유롭게 상환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농협생명의 보험계약대출은 NH농협생명 보험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NH농협생명 ‘보험계약대출’

항목조건
대출 한도해지환급금과 만기보험금 중 적은 금액의 80~95% 범위 내
대출 금리연 3.50% ~ 9.50%
대출 기간보험계약 만기일까지
(단, 종신형 연금보험의 경우 연금개시 전까지)

대출 한도의 경우 유니버셜 상품은 60%로 적용되고 해지환급금에서 배당금과 이자 등은 제외입니다.

공시이율은 매월 변동될 수 있고 공시유일이 최저보증이율을 하회하는 경우 보험계약대출 이율은 최저보증이율+1.5%입니다.

중도상환 수수료 없이 기간 내 자유롭게 상환이 가능하고 연체이자와 수수료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NH농협생명의 보험계약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우선, NH농협생명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NH농협생명 홈페이지 메뉴에서 ‘대출상품안내 > 보험계약대출’ 항목으로 들어가 ‘대출신청’ 버튼을 통해 대출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모바일 앱이나 CD/ATM, 창구, 콜센터 상담사, ARS를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보험계약대출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NH농협생명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락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원리금(또는 대출금, 납부대금 등)을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