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주식 매도증권 담보융자’ 약정 한도와 이자율은?

미래에셋증권에서 제공하는 ‘주식 매도증권 담보융자’ 대출 상품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유한 주식을 매도 후 오늘 즉시 출금 필요시 또는 당일 현금미수금 상환 필요시 주식결제일(매도일 포함 3일째 되는날)까지 기다릴 필요없이 매도결제예정금액의 98%까지 매도주식을 담보로 대출 받아 바로 사용 가능하며, 주식 결제일에 자동 상환하는 대출 서비스입니다.

내국인 개인 및 법인을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 대상 유가증권은 주식 매도결제될 당해 종목입니다.

주식 매도증권 담보융자

약정 한도는 30억인데, 개별심사를 통해 증액이 가능하고 융자단위는 1만 이상, 1만 단위입니다.

융자비율은 결제기준 재사용금액의 98%이고 융자 기간은 ‘매도체결 ~ 수도결제일’입니다.

이자율은 연 9.0%인데, 연체시 연체이자율(연 9.9%)이 발생하며, 상환시 이자를 징수합니다.

  • 상환시 이자 징수 : 담보융자금의 상환일에 징수일로부터 상환일까지의 경과기간에 대한 이자를 징수

상환 방법은 결제일(환매대금결제일) 자동상환, 현금상환(영업점, 온라인, 고객센터) 방식이 있습니다.

참고로 미래에셋증권의 주식 매도증권 담보융자는 ‘영업점 / 온라인 / 고객센터’를 통해 대출 신청시 대출금이 즉시 입금 처리됩니다.

자동미수상환서비스(신청형)

현금미수 발생 계좌의 미수동결 적용 및 연체이자 발생 제어를 위해 자동융자 실행하여 미수 변제 서비스입니다.

증권담보융자 및 매도증권담보 융자 동시 약정시 매도증권담보융자 실행 후 증권담보융자 실행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