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에서 제공하는 ‘해외주식 매도증권 담보융자’ 대출 상품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유한 해외주식을 매도 후 오늘 즉시 출금 필요시 또는 당일 현금 미수금 상환 필요시 해외주식결제일(시장별 결제일 다름)까지 기다릴 필요없이 매도결제 예정금액의 95%까지 매도주식을 담보로 대출받아 바로 사용 가능하며, 해외주식 매도 결제일에 자동상환하는 대출 서비스입니다.
내국인 거주자 개인/법인을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 대상 유가증권은 주식 매도결제될 당해 종목입니다.
참고로 영업점과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대출 신청 즉시 대출금이 입금됩니다.
해외주식 매도증권 담보융자
약정 한도는 30억인데, 개별 심사를 통해 증액이 가능하고 융자 단위는 1만 이상, 1만 단위입니다.
융자비율은 결제기준 재사용 금액의 95%이고 융자 기간은 ‘매도체결 ~ 수도결제일’입니다.
상환 방법은 결제일(환매대금결제일) 자동상환, 현금상환(영업점, 온라인, 고객센터) 방식이 있습니다.
자동미수상환서비스(신청형)
현금미수 발생 계좌의 미수동결 적용 및 연체이자 발생 제어를 위해 자동 융자 실행하여 미수 변제 서비스입니다.
증권담보융자 및 매도증권담보융자 동시 약정시 매도증권담보융자 실행 후 증권담보융자가 실행됩니다.